세틀뱅크, 코레일과 ‘간편현금결제’ 서비스 출시
상태바
세틀뱅크, 코레일과 ‘간편현금결제’ 서비스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2.25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레일, 고객편의 증대 및 사회적 약자 위해 세틀뱅크 간편현금결제 서비스 도입

[데이터넷] 핀테크 기업 세틀뱅크(대표 이경민)가 코레일(한국철도)과 함께 열차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간편현금결제 서비스를 출시한다.

그 동안 코레일에서는 열차 구매 시 간편현금결제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았다. 홈페이지에서는 계좌 이체를 통한 결제는 가능했으나, 공인 인증 단계를 거쳐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고, 모바일 앱 코레일톡에서는 현금 결제 수단 없이 신용카드로만 구매가 가능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이에 코레일에서는 현금 결제를 원하는 고객의 편의를 증대하고, 신용카드 구매가 어려운 사회적 약자를 위해 간편현금결제 서비스를 도입하기로 결정하고, 세틀뱅크와 함께 이 달 중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코레일의 승차권 발매 비중은 2019년 기준 모바일과 홈페이지가 84% 수준으로 온라인 판매 비중이 지속적인 증가 추세에 있다. 또한 코레일의 월 승차권 발매액 규모는 평균 2200억 수준으로, 세틀뱅크의 현금결제 서비스가 도입되면 현금결제 이용 비중이 상당부분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민호 세틀뱅크 제휴사업팀장은 “코레일과 함께 간편현금결제 외에도 다양한 결제 서비스를 위해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며 “캐시비에 이어 이번 코레일과의 협업 등 교통 분야 결제시장에서 세틀뱅크의 가맹점을 더욱 확대해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틀뱅크는 지난해 12월부터 교통카드 기반 통합선불카드 ‘캐시비’와 업무 제휴를 체결하고 간편현금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