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개발호재로 겹경사 맞은 ‘평택 소사벌 해링턴 코트’
상태바
다양한 개발호재로 겹경사 맞은 ‘평택 소사벌 해링턴 코트’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2.24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평택시의 인구가 50만을 넘긴 데 이어 미분양 아파트 물량도 10월경부터 한 달 사이 17%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평택시의 교통환경과 다양한 생활 편의 시설들이 확충됨에 따라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이 가운데 지난해 11월 입주를 시작한 ‘평택 소사벌 해링턴 코트’는 단독주택의 편안함과 아파트의 편리함을 두루 갖춘 테라스하우스로 실거주자들의 호평과 지역 주민들의 입소문을 타며 주변 지역 주민들에게도 주목받고 있다.

당 단지는 지하 1층~지상 4층, 25개 동, 전용면적 84~93㎡, 총 447세대 규모로 탁 트인 조망과 일조권을 누릴 수 있는 단독주택의 장점과 커뮤니티시설, 관리, 보안 시스템 등 아파트의 장점을 한데 모아둔 평택 최초의 와이드형 테라스하우스다.

‘평택 소사벌 해링턴 코트’는 지제역과 단지를 오가는 BRT 간선급행버스를 운행 중이며 SRT 지제역에서 서울 수서역까지 약 20분이 소요되고, 2021년에는 수원발 KTX도 개통이 예정돼 있다. 향후 KTX와 BRT, M버스 등 대중교통망을 한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복합환승 센터가 지제역에 예정되어 있으며, 용인과 서울을 잇는 동부고속화 도로(2024년 개통예정)를 이용한다면 강남권까지 40분 만에 이동이 가능해져 서울 출퇴근이 수월한 생활권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평택 소사벌 해링턴 코트가 들어선 소사벌 지구의 경우 평택 신도시 내에서도 교통과 교육, 편의 녹지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단지는 뉴코아 아울렛, 롯데마트, CGV, 평택시청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으며, 평택의 최우수 학군으로 불리는 비전동 일대에는 평택이화초, 가내초, 비전중·고교, 신한중·고교, 한광여고가 자리 잡고 있다. 2022년 개교 예정인 배다리 초·중 통합학교(가칭) 역시 단지 인근에 바로 자리하게 된다.

더불어 평택 소사벌 해링턴 코트 인근에 쇼핑·여가·문화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스타필드 안성’이 2020년 개점할 예정으로 편리한 원스톱 라이프를 누리기 적절하며, 스타필드 인근의 각종 생활 인프라도 기대되어 높은 미래가치가 전망되고 있다.

특히 평택 소사벌 해링턴 코트는 배다리도서관(운영 중), 공공청사 평택 경찰서 이전(예정), 문화시설 미술관(예정), 체육시설 실내수영장(예정) 등 공공청사와 문화·체육시설을 도보 5분 거리로 이용할 수 있으며 동부고속화 도로 출입로가 단지 옆으로 조성되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다양한 개발 호재가 맞물린 최대 수혜지역으로 2.20 부동산 대책 발표 후 높은 관심을 보이는 상황이다.

평택 소사벌 해링턴 코트는 다양한 개발 호재가 맞물린 최대 수혜 단지로 안성, 천안, 오산 등 인근 지역 주민 역시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