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보젠코리아,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 획득
상태바
알보젠코리아,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 획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2.24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직 부패 위험 사전 발굴·차단하는 종합 시스템 구축
전 임직원 꾸준한 윤리경영 실천 위해 노력

[데이터넷] 알보젠코리아(대표 이준수)는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KCCA)으로부터 국제 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을 추진한 기관 중 최단 기간 내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37001은 162개국이 참여하는 ISO(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이다. 해당 인증은 부패 리스크를 사전에 식별하고 통제 및 관리하기 위한 전문성을 요하는 인증체제로, 조직 내 부패방지, 공정거래 등 8가지 이상의 요구 사항을 모두 충족한 기업에 한해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거쳐야만 획득 가능하다.

알보젠코리아는 내부적으로 인증에 준하는 시스템이 운영되고 있는 가운데, 2019년 11월부터 ISO 37001 도입을 위해 내부 컴플라이언스 부서를 중심으로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여 인증을 준비했다.

이를 통해 부패방지방침 제정 및 목표 수립, 내외부 부패리스크 진단 및 평가, 내부심사원 육성, 부패방지 교육실시, 임직원/협력업체 준법서약, 내부심사, 모니터링 등 부패방지경영을 위한 종합적인 시스템을 구축했다. 특히 인증원의 예비심사 과정을 거치며 시정조치와 이에 대한 성과평가를 빠르고 지속적으로 시행함으로써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의 인증 신청기관 중 최단 기간내 인증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알보젠코리아 이준수 사장은 “환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제약기업이자 기업시민으로서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은 반드시 지켜야 할 가치”라며 “전 임직원의 꾸준한 윤리경영 실천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