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일뱅크, 제로페이 도입…전국 147개 직영점 적용
상태바
현대오일뱅크, 제로페이 도입…전국 147개 직영점 적용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2.24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로페이 연계 서울사랑상품권·경남사랑상품권 사용 가능…최대 10% 주유 할인 효과

[데이터넷]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은 현대오일뱅크(대표 강달호)가 제로페이 도입을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전국 147개 현대오일뱅크 직영점에서 제로페이를 통해 결제할 수 있으며, 제로페이 연계 모바일 상품권 사용도 가능하다.

제로페이는 은행 앱과 간편결제 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직불결제수단으로, 30%의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현금영수증과 달리 별도로 영수증을 발급받을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고객이 이용하는 은행 및 간편결제(페이) 앱 내 제로페이 바코드 혹은 QR코드를 스캔해 결제가 가능하며, 통신사 할인과 현대오일뱅크 보너스카드 포인트 적립도 가능하다.

여기에 제로페이 연계 서울사랑상품권, 경남사랑상품권도 사용할 수 있다. 이들 상품권은 서울시와 경남도에서 발행하는 지역 상품권으로, 각 지역 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이다. 개인의 경우 7~1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현재 제로페이 이용이 가능한 앱은 간편결제 앱 11개, 은행 앱 15개이며, 제로페이와 서울사랑상품권, 경남사랑상품권 등이 사용 가능한 직영점은 현대오일뱅크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완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은 “현대오일뱅크가 주유 업계 최초로 제로페이를 도입해 소비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제로페이 연계 지역 상품권 사용까지 가능해 스마트한 소비가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