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루랩, 2020년 고용부 청년친화 강소기업 선정
상태바
룰루랩, 2020년 고용부 청년친화 강소기업 선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2.21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금·일·생활균형·고용안정 지표 통해 강소기업 선별

[데이터넷] 인공지능(AI) 뷰티 스타트업 룰루랩(대표 최용준)은 고용노동부가 선정하는 ‘2020년 청년친화 강소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청년친화 강소기업은 청년들의 좋은 일자리 지원을 위한 제도다. 고용노동부가 청년들의 취업 희망 요건인 임금, 일·생활 균형, 고용안정 등 세 가지 지표에서 우수한 성적인 보인 기업을 선별해 청년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하고 있다. 선정기업은 청년들이 근무하기 좋은 환경을 갖춘 기업이라는 평가를 받은 것이다.

룰루랩은 세 가지 지표 중 고용안정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청년친화 강소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최용준 룰루랩 대표는 “젊은 기업으로 대표되는 룰루랩의 경우 임직원 대부분이 청년들이 차지하고 있다”며 “청년 직원들의 고용안정과 일과 삶의 균형을 통해 회사와 직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유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룰루랩은 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이자 삼성전자 사내벤처 C랩 출신 기업이다.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맞춤형 스킨케어 솔루션인 루미니(LUMINI)를 개발했다. 루미니는 피부를 스캔해 10초 안에 분석하고 개인의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추천해준다. 룰루랩은 2019년부터 CES 혁신상을 2년 연속 수상하는 등 국내는 물론 해외 뷰티 산업에서의 피부 데이터 활용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