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성옵틱스, 작년 영업익 흑자 전환…매출 71% 증가
상태바
해성옵틱스, 작년 영업익 흑자 전환…매출 71% 증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2.21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카메라 탑재 비중 증가에 따른 카메라 모듈 물량 확대로 매출 성장

[데이터넷] 스마트폰용 카메라 렌즈 및 액츄에이터, 카메라 모듈을 전문 제조하는 해성옵틱스(대표 이을성·이재선)가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해성옵틱스는 2019년 연결기준 영업이익 12억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했다고 21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매출액은 3489억원으로 전년 대비 71% 증가했다.

해성옵틱스는 작년 실적 성장의 주요 요인으로 스마트폰 카메라의 트렌드가 듀얼카메라에 이어 트리플, 쿼드러플 카메라로 바뀐점을 꼽았다. 이러한 유행에 따라 회사의 카메라 모듈 물량이 증가했으며 카메라 모듈에 탑재되는 부품의 매출 역시 늘어났다. 스마트폰 카메라모듈 시장의 멀티카메라 채용 및 고사양화 흐름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여 올해 매출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해성옵틱스 관계자는 “쿼드러플 카메라 등 스마트폰 카메라 고급화에 따라 회사의 부품 공급 물량이 확대되면서 실적 개선이 이어지게 됐다”며 “올해에도 스마트폰 1대당 카메라 수는 더욱 증가 될 것으로 보여 매출 또한 꾸준히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해성옵틱스는 카메라 전용 부품 업체로 판매 제품은 렌즈모듈, 엑츄에이터, 카메라모듈이 있다. 올해에는 고객사 다변화를 시도 중이며 이에 따른 실적의 변동성 완화도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