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에 ‘홈코노미’ 시장 뜬다
상태바
코로나19 확산에 ‘홈코노미’ 시장 뜬다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2.21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트레이닝·전자책·건강식품 찾는 수요 늘어…전년비 판매량·매출 큰 폭 증가

[데이터넷]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가 사회 분위기는 물론 일상생활까지 바꾸고 있다. 마스크 착용 및 손 세척은 기본이고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을 피하거나 외출도 자제한다. 외부 활동을 대신할 실내 활동이 증가하면서 일명 ‘홈코노미(home+economy)’ 시장도 급부상하고 있다.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가 1월 20일부터 2월 18일까지 총 30일 동안 ‘홈코노미’ 제품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본 결과,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과 매출액 모두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우선 감염 우려가 높은 헬스장을 기피하는 사람들이 늘며 홈트레이닝 제품이 인기를 끌었다. 해당 기간 동안 ‘요가/필라테스’ 상품군은 판매량 58%, 매출액 70%가 늘었고, ‘짐볼/폼롤러’ 상품군은 판매량 94%, 매출액 76% 증가했다.

서점에 직접 책을 사러 가지 않고 집에서 손쉽게 독서할 수 있는 전자책에 대한 수요도 늘어 해당 기간 전년대비 판매량 67%, 매출액 76%가 상승하는 양상을 보였다.

이와 함께 면역력 증진이 코로나19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도 높았다. 홍삼/인삼, 비타민 등 건강식품의 판매량은 45%가 올랐다. 매출액도 90% 이상 상승했다.

에누리 관계자는 “평소 인파로 붐볐던 영화관, 마트, 헬스장 등 다중 이용시설을 이용하는 방문객이 크게 줄며 집에서 손쉽게 이용 가능한 제품들의 성장이 두드러졌다”며, “앞으로도 에누리는 고객의 니즈에 맞춘 최저가 가격비교 정보와 함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