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산업협회, 빅데이터·AI 분야 교육생 모집 사업설명회 개최
상태바
SW산업협회, 빅데이터·AI 분야 교육생 모집 사업설명회 개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2.21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영기관 소개·교육내용·혜택·취업지원 등 소개…실제 교육 실시되는 강의장도 견학

[데이터넷]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이홍구)는 지난 19일 서울 송파구 IT벤처타워에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분야 교육생 모집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협회가 수행하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사업의 채용예정자 양성과정이다. 교육은 3월부터 8월까지 840시간동안 소프트웨어 산업의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기초 프로그래밍, 실무 심화, 기업 수요 맞춤 프로젝트, 직업 기초능력 특강 등이 진행된다.

빅데이터 분야의 ‘실시간 빅데이터 분석 및 시각 인지 시스템 개발자 양성과정’은 ▲데이터탐색/전처리/시각화 ▲머신러닝을 통한 빅데이터 분석 및 딥러닝 개발환경 구축 및 적용 ▲AI기반 머신러닝과 딥러닝을 이용한 실시간 빅데이터 분석 및 인지 시스템 개발 프로젝트로 구성된다.

인공지능 분야의 ‘지능형 사물인식 인공지능 서비스 개발자 양성과정’은 ▲AI 서비스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 스프링 프레임워크 개발 ▲AI 보드를 통한 사물 인식장치 및 소프트웨어 개발 ▲자율주행 봇을 이용한 인공지능 통합 서비스 프로젝트로 구성된다.

교육 이후에는 협회 회원사 및 소프트웨어 기업을 대상으로 취업 연계를 실시해 교육과 취업이 연계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회원사 인재 추천 서비스, 협약기업 취업연계, 수료생 취업 멘토링, 인력양성위원회 및 분야별 협의체 활용 등 협회가 보유한 소프트웨어 인력 지원 인프라를 통해 교육생의 취업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60명 정원에 이미 160여명이 지원, 3:1에 가까운 경쟁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업설명회에도 70여명이 참석해 교육과정에 대한 후보생들의 관심이 이어졌다.

사업설명회는 운영기관 소개, 교육내용 및 혜택, 취업지원 등 본 사업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됐으며, 질의응답 이후에 실제 교육이 실시되는 강의장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사업설명회에 참석한 한 지원자는 “최근 빅데이터, AI 분야가 주목받고 있는데 전문교육을 받을 좋은 기회가 생겨 기쁘다. 협회 인프라를 기반으로 취업연계가 잘 이뤄질 것 같아 많은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서홍석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부회장은 “협회는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분야 청년인재 양성을 통해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와 분야별 건강한 고용생태계 구축에 적극적으로 앞장설 것”이라며, “이번 교육과정은 협회 회원사들과 협력해 취업연계 등에 유리한 측면이 있어 지원자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20일 해당 교육과정의 서류접수를 마감했으며, 서류 합격자에 한해 24일 면접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