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새로운 가치 선사할 5G 신제품·솔루션 공개
상태바
화웨이, 새로운 가치 선사할 5G 신제품·솔루션 공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2.21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웨이, 5G 상용 계약 91건 체결, 60만기 이상 기지국 출하
총소유비용 30% 낮추는 새로운 5G 솔루션 개발
5G 생태계 활성화 위해 애플리케이션 개발에도 5년간 2000만달러 투자
라이언 딩 화웨이 통신네트워크 비즈니스 그룹 사장은 5G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 5G의 상업적 성공 가속화를 위해 앞으로 5년간 혁신적인 5G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2000만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라이언 딩 화웨이 통신네트워크 비즈니스 그룹 사장은 5G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 5G의 상업적 성공 가속화를 위해 5G 신제품과 솔루션 출시를 비롯해 5G 파트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운영 계획을 공개했다.

[데이터넷] 화웨이 라이언 딩(Ryan Ding) 통신네트워크 비즈니스 그룹 사장은 20일(현지시각) 영국 런던에서 열린 제품 및 솔루션 설명회에서 ‘5G, 새로운 가치를 선사하다’의 기조연설을 통해 5G 생태계 강화와 상업적인 성공을 위해 5G 제품과 솔루션 출시를 비롯해 5G 파트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운영 계획을 공개했다.

라이언 딩 사장은 5G는 구축, 생태계 및 경험 측면에서 기대 이상으로 발전했으며 네트워크는 5G 비즈니스의 핵심 기반이라고 강조했다. 지금까지 화웨이는 91건 이상의 5G 상용화 계약을 체결했으며, 60만개 이상의 다중입출력 중계기(MIMO AAU)를 출하했다.

글로벌 5G 선도 공급사인 화웨이는 모든 시나리오를 지원하는 업계 최고 성능의 5G 기지국과 블레이드 중계기 등 최상의 엔드투엔드 5G 솔루션 개발에 전념하고 있다. 블레이드 중계기는 6GHz 이하 주파수 대역에서 작동하며 2G, 3G, 4G 및 5G 네트워크를 모두 지원한다.

이를 통해 통신 기업은 안테나 설치 시 공간 제약 문제를 해결하고 기존 솔루션을 사용할 때보다 총소유비용(TCO)를 30% 이상 절감할 수 있다. 화웨이는 다양한 산업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5G 모듈을 업계 최초로 제공하고 있다.

5G는 초고대역폭을 통해 몰입형 AR(증강현실) 및 VR(가상현실)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이런 놀라운 경험은 새로운 가치 창출의 밑거름이 될 전망이다. 5G는 eMBB(모바일 광대역)을 더욱 강화해 고화질 비디오서비스는 5G 시대에 B2C 시장의 성장을 이끌 전망으로, B2B 서비스 역시 무한한 잠재력을 보여주고 있다.

화웨이는 통신사들과 함께 5G 백서를 발간하고 B2B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5G가 다양한 산업으로 확장되는데 기여했다. 이번 신제품 발표 현장에서 시연된 방송용 백팩(가방)은 5G 모듈이 내장돼 더욱 간편한 생방송 송출을 강력히 지원한다.

라이언 딩 사장은 4G 시대에는 거의 모든 이동통신 사업자들이 동일한 네트워크 경험을 제공했지만 5G 시대에는 데이터 사용량, 지연, 대역폭, 연결된 기기의 수 등 다양한 수치들에 기반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 수익을 올릴 수 있다. 때문에 통신사들이 5G 비즈니스 모델을 새롭게 정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전 세계 파트너들과 함께 새로운 미디어, 대학 캠퍼스, 헬스케어,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5G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화웨이는 이번 신제품 발표회에서 새로운 ‘5G 파트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도 알렸다.

화웨이는 5G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 5G의 상업적 성공을 가속화하기 위해 앞으로 5년간 혁신적인 5G 애플리케이션 개발에도 2000만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