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로코리아, 美 ‘비트고’와 제휴로 디지털자산 거래소 보안 강화
상태바
에이프로코리아, 美 ‘비트고’와 제휴로 디지털자산 거래소 보안 강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2.20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자산 거래소 ‘에이프로빗’, 내달 공식 오픈…다중 서명 기술 적용 핫 월렛 도입

[데이터넷]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에이프로코리아(대표 김병준)는 내달 공식 오픈하는 디지털자산 거래소 ‘에이프로빗’의 보안 시스템 강화를 위해 미국 디지털자산 보안 및 커스터디 전문기업 ‘비트고(Bitgo)’와 제휴를 20일 체결했다.

에이프로빗은 개인 및 기관 투자자의 자산 보호를 위해 비트고의 다중 서명 기술이 적용된 핫 월렛(Hot wallet)을 도입한다. 이는 가입과 로그인에서부터 디지털자산 보관 및 거래 등 거래소 사용 전 단계를 아우르는 포괄 보안 조치의 일환으로 운용된다.

에이프로빗 황창현 부대표는 “에이프로빗은 서비스 오픈 초기부터 높은 거래 유동성이 예상되는 바 견고한 보안 시스템 구축이 가장 중요하다”며 “이번 제휴를 기점으로 적극적인 외부 보안시스템을 대거 도입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이어 “에이프로빗은 국제표준 정보보호 분야에서 권위있는 인증인 ISO 27001 및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등 주요 인증 획득을 올 상반기 내 완료할 예정이며, AML, KYC에 대한 엄격한 규정을 적용하는 등 ‘제1금융권’에 상응하는 보안 수준을 갖출 것”이라며 “국내 디지털자산 거래소 업계 최대 규모의 자체 보안관제센터를 구축, 24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가동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에이프로빗은 국내 최초로 전 세계 암호화폐 거래량 최상위 거래소 중 하나인 ‘비트파이넥스’와 거래 오더북을 공유하는 글로벌 연합형 거래소다. 주요 파트너로 블록체인 컨설팅 기업 비트워크, OTC 및 암호화폐 ATM 전문기업 제네시스블록, 암호화폐 지갑 개발사 렌렌비트 및 머신러닝 AI 전문기관 AAIL(응용 인공지능 연구소)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