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손쉬운 SNS·이벤트 관리 서비스 선봬
상태바
카페24, 손쉬운 SNS·이벤트 관리 서비스 선봬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2.20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디봇소셜’·‘에디봇프로모션’ 출시…중요 업무 손쉽게 해결해 업무 효율성 향상 지원

[데이터넷]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이벤트를 더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됐다.

20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의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통합 SNS 관리 서비스 ‘에디봇소셜’, 이벤트·프로모션 관리 서비스 ‘에디봇프로모션’을 동시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에디봇소셜은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가 운영하는 페이스북, 블로그 등 여러 SNS 채널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쇼핑몰 데이터 연동을 기반으로 클릭 한 번이면 상품 상세정보 등을 손쉽게 게시물로 작성·등록이 가능하다.

메신저 기능을 갖춘 SNS의 경우 고객 문의에 대한 자동 답변은 물론 고객 이력까지 자동 관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게시물 작성에 알맞은 다양한 템플릿, 365일 24시간 게시물 등록이 가능한 예약 설정 등 다양한 편의 기능도 제공한다.

에디봇프로모션은 이벤트 등록부터 통계분석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시즌별 활용에 적합한 이벤트 템플릿 추천 ▲이벤트 연관 적합 상품 자동 추천 ▲추천 문구 기반의 홍보용 문자전송 및 SNS 게시물 등록 등 다양한 간편 기능을 제공한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발생한 방문자 수, 구매건수, 결제금액 등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현황판은 물론 통계 데이터 기반의 이벤트 효과분석 리포트까지 제공한다.

이번 출시한 서비스로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은 성장에 필요한 중요 업무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어 업무 효율이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카페24 회원이라면 누구나 카페24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IT 전문 지식을 갖추지 않아도 쇼핑몰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적용할 수 있는 AI에 기반한 에디봇 시리즈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며 “콘텐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온라인 쇼핑몰의 성공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페24는 빅데이터·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에디봇 시리즈’를 단계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에디봇 디자인’은 드래그 앤드 드롭(drag and drop) 방식으로 쇼핑몰 디자인을 손쉽게 제작, 편집할 수 있는 서비스다. 광고 배너를 AI로 제작하는 ‘에디봇배너’, 사이즈 등 상품 상세정보를 AI로 인식하고 빠르게 입력할 수 있는 ‘에디봇핏’, 소비자들이 실제 작성한 상품 후기를 콘텐츠로 쉽게 제작할 수 있는 ‘에디봇리뷰’ 등을 출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