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구매 플랫폼 ‘트렌비’, IT 기술 활용으로 ‘명품’ 대중화 앞장
상태바
명품구매 플랫폼 ‘트렌비’, IT 기술 활용으로 ‘명품’ 대중화 앞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2.19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한 상품 소싱력’과 ‘첨단 IT 기술’ 결합으로 2년만에 5배 성장
2019년 거래액 451억…누적 거래액 700억 돌파
전 세계 최저가 찾는 ‘세일스캐너’ 기능 등으로 똑똑한 명품 소비 도와

[데이터넷] 명품구매 플랫폼 트렌비(대표 박경훈)는 지난해 총 거래액이 451억원으로 창립 첫 해인 2017년 91억 대비 5배의 성장을 기록, 누적 거래액이 7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월간 순 이용자(MAU) 또한 2017년 32만 규모에서 2019년 12월 기준 195만으로 6배 증가했으며, 올해 들어서는 1월 한 달 거래액 70억원, MAU 250만을 기록하는 등 견조한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트렌비는 인공지능(AI) 솔루션이 전 세계 최저가 제품을 찾아 가격비교를 투명하게 보여주고 정품 인증까지 책임지는 플랫폼 서비스로, 80만개 이상의 제품수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매일 전세계 주요 브랜드의 세일 정보를 스캐닝하는 ‘세일스캐너’ 메뉴를 통해 최대 90%가 넘는 초특급 할인 정보도 빠르게 제공한다.

트렌비가 제공하는 브랜드는 구찌, 루이비통, 입생로랑, 프라다, 샤넬, 에르메스, 몽클레어, 막스마라, 버버리, 산드로 등 5000여개로, 국내에서 인기가 많지만 온라인 구매가 쉽지 않은 고야드, 셀린느 등의 상품도 폭 넓게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환율, 관부가세, 배송비, AS 등을 모두 아우르는 서비스를 제공해 직구구매 시 예기치 못한 추가 비용을 물거나 여러 사이트를 별도로 가입해 배송 상황을 관리해야 하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원스톱으로 편리하게 명품 구매가 가능하다.

트렌비가 판매하는 모든 제품은 런던, 파리 등 명품 브랜드 오프라인 매장이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된 상품들로, 정품이 아닐 경우 구매가의 200%를 배상해 주는 엄격한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이와 같은 프로세스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트렌비는 상품소싱, 큐레이션, 정품검수 전문가들로 구성된 영국, 독일, 미국 법인을 운영 중으로, 100여명의 트렌비 전 직원의 절반 규모인 50여명이 해외 법인에서 근무하고 있다.

트렌비는 2016년 옥스포드의 한인 유학생들이 모여 유럽과 한국을 연결하는 기회를 모색하며 시작된 스타트업으로, 2019년 3월 A라운드 투자를 유치하며 한국 지사를 본격 확장하기 시작했다.

박경훈 대표는 한국 최대 닷넷 개발자 커뮤니티 설립자 및 최연소 마이크로소프트 MVP 수상자 등의 이력을 지닌 개발자 출신으로, 플랫폼 고도화에 주력하며 고객에게 만족도 높은 구매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해 왔다. 트렌비는 ‘우수한 상품 소싱력’과 ‘첨단 IT 기술’ 결합을 통해 차별화와 시너지가 극대화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박경훈 트렌비 대표는 “한국 명품 시장은 전 세계에서 8위권 이내지만 온라인 전환이 늦어 디지털 명품 시장은 10% 미만에 불과하다”며 “트렌비는 국내외 현지 시장 모두에 능한 플랫폼 사업자이자 패션테크 기업으로 명품 생태계에 새로운 에너지와 비전을 불어넣는 대표 서비스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