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KCL 마스터, 코인스빗 거래소에 한국계 프로젝트 최초 상장
상태바
NKCL 마스터, 코인스빗 거래소에 한국계 프로젝트 최초 상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2.19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KCL 글로벌 파운데이션(이하 ‘NKCL재단’)의 NKCL 마스터(Master) 코인이 한국계 코인 최초로 코인스빗(Coinsbit) 거래소에 2월 19일 상장한다.

코인스빗 거래소는 2018년에 에스토니아 수도 탈린에 설립된 거래소다. 이는 북유럽 기반의 거래소로 유럽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코인스빗 거래소는 암호화폐 정보 제공사이트 코인마켓캡 기준, 일거래량 30억 달러 이상으로 최근 전체거래소 순위 2,3위를 기록했으며, 평균적으로는 항상 10위권 내를 유지하고 있다.

평균 일일 신규가입자 수는 7,000명에서 8,000명이며, 리퍼럴 프로그램에 힘입어 한 달 기준, 약 60만명에서 100만명 신규를 포함한 유저가 코인스빗 거래소를 이용 중이다. 코인스빗 거래소에 관련된 커뮤니티도 채팅방에 10만명 가까운 유저가 있어 거래소의 활동량을 증명하고 있다.

이를 증명하듯, 2018년 설립 당시 가장 좋은 암호화폐 거래소로 1위(best cryptoexchange)를 차지했다. 또한, 코인스빗 거래소의 특징이자 강점으로는 중재자 없이 간편하고 간단하게 신용카드와 피아트(Fiat) 머니를 사용해 암호화폐 구매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NKCL재단은 최근 바이오 플랫폼 및 모든 생태계에서 유틸리티 코인으로 사용되고 있는 ‘NKCL 마스터(NKCLM)’ 코인의 업그레이드를 실시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페이(Pay) 기능 및 추가 보안기능을 탑재해 단순한 전송기능 이외에 가맹점 결제시 수수료 정책, 이에 따른 유저의 보상정책 등을 포함시켰다. 앞으로 NKCL 마스터 코인은 이름 그대로 NKCL 제품과 함께 발행될 모든 NKCL 브랜드 코인의 주축으로 마스터 코인의 역할을 수행한다.

한편, NKCL은 자동화시스템 착공식, 중국 청도병원 MOA 체결, 미국 진출을 위한 할리우드 오스카 뷰잉 시상식, NKCL 물류 제품 출시 등을 진행하며 꾸준히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NKCL은 동탄 NK Cell 자동화시스템 GMP 인증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한국 KGMP를 비롯하여 미국과 선진국 cGMP, 그리고 유럽 EU-GMP까지 전세계적으로 GMP를 승인 받기위한 설계 단계를 진행 중이다. NKCL은 한국을 비롯해 세계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