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피언, 통합로그관리솔루션 ‘비즈인사이더 플러스 v4.0’ 출시
상태바
인스피언, 통합로그관리솔루션 ‘비즈인사이더 플러스 v4.0’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2.17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적용으로 대용량 로그에 대한 처리 성능·분석 기능 강화

[데이터넷] 빅데이터 기반 보안 솔루션 기업 인스피언(대표 최정규)은 방대한 IT시스템에서 생성되는 로그 및 이벤트를 통합 관리함으로써 국내외 법률/규제/인증 등을 준수하고, 침해 사고에 대한 증적제공 및 내외부 위협에 대한 사전감지를 처리할 수 있는 통합로그관리 솔루션 ‘비즈인사이더 플러스(Bizinsider PLUS) v4.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비즈인사이더’는 인스피언 보안 제품군의 새로운 브랜드로, ‘비즈인사이더 플러스 v4.0’은 애니몬 플러스 v3.0의 신규 버전이 개발되면서 ‘비즈인사이더 플러스’의 v.4.0으로 출시됐다.

‘비즈인사이더 플러스 v4.0’은 윈도우 기반의 서버 및 사용자환경(UI)을 리눅스/웹 UI 환경으로 바꾸고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적용해 대용량 로그에 대한 처리 성능 및 분석기능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비즈인사이더 플러스’는 ▲분산 아키텍처를 도입해 대용량 로그 분석 최적화 실시간 수집/저장/분석 등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 제공 개인정보 추출 및 마스킹 처리 등 보안성 강화 ▲직관적이고 사용성이 뛰어난 검색 등 사용자 편의 기능 사용자 중심 보안 현황 통합 모니터링(사용자 맞춤형 대시보드, 통계, 보고서) 등 다양한 통합로그관리 플랫폼 기능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고객의 환경에 맞는 성능을 확보하기 위해 병렬구조로 확장 가능하고, 분산 쿼리·쿼리 자동 생성·풀 텍스트(Full-Text) 검색 등 강력한 분석 툴을 이용해 실시간 빅데이터 검색 및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S/W 웜(WORM) 기능을 이용한 데이터 무결성을 유지하고, 데이터 암호화 전송/저장을 통한 기밀성을 보장하며, 수집 에이전트의 통합 원격 관리로 효율성/편의성/가시성을 확보한다.

인스피언 신동하 상무는 “단위 시스템에서 발생된 로그를 통합하고 법적 근거를 제공하던 통합로그관리 솔루션은 최근 들어 데이터의 다양화 및 대량화 추세에 따라 빅데이터 기반의 분석 시스템으로 발전하고 있다”며 “비즈인사이더 플러스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보안, IT 기반의 다양한 로그를 종합 수집/분석해 이상징후탐지 및 내부정보유출 모니터링을 통한 안전하고 신뢰받는 시스템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