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핀스퀘어, 2022년 그래핀 적용 차량 제품 본격 공급
상태바
그래핀스퀘어, 2022년 그래핀 적용 차량 제품 본격 공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2.17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립 이후 세계 20여개국에 600만달러 이상 수출 기록
올해 연속생산시설 확충 통해 그래핀 응용 제품 선보일 예정

[데이터넷] 그래핀 사업 선도 기업 그래핀스퀘어는 생산시설 확충을 올해 주요 과제로 삼고, 2022년 그래핀적용 제품의 공급 본격화 목표를 밝혔다.

그래핀스퀘어는 지난 2012년 설립 이후 고품질 그래핀 대량 생산이 가능한 R2R(Roll to Roll) 기술 구현에 성공, 휘어지는 디스플레이용 OLED 부품과 차세대 방탄복 소재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는 수원에 R2R 방식 연속생산 라인을 갖춘 공장을 건설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배터리 응용제품, 방열 응용제품, 군사용 응용제품 등을 차례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나아가 2022년에는 자동차 앞유리용 성애, 서리 제거장치 등 자동차용 제품을 개발 및 공급할 예정이다.

홍병희 그래핀스퀘어 CTO는 “올해는 그래핀스퀘어가 쌓아온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상용화에 나아가는 기반을 다지는 해가 될 것”이라며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그래핀 기술의 선도적 기술을 유지하는 그래핀스퀘어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그래핀스퀘어는 신소재 그래핀을 대량 생산하는 장비를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설립된 회사로 현재까지 세계 20여개국에 600만달러 이상의 수출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최근 그래핀스퀘어는 고품질 그래핀을 R2R 방법으로 대량생산하는 공정을 이용해 휘어지는 디스플레이용 OLED 부품과 차세대 방탄복 소재를 개발하는데 성공한 바 있으며, 글로벌 기업들과 그래핀이 적용된 자동차, 배터리, 반도체 부품을 집중 개발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