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 코로나19 바이러스 방역에 ‘드론’ 지원
상태바
DJI, 코로나19 바이러스 방역에 ‘드론’ 지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2.17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 및 항공 이미지 기술 선도기업 DJI는 중국 내 코로나19(COVID-19)의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한 효과적인 방역 작업에 자사 드론을 투입했다고 밝혔다.

DJI는 자사의 농업용 드론 ‘아그라스(Agras)’ 시리즈를 활용해 코로나19의 잠재적 영향권 지역에 소독제를 분사했다. 드론 방역은 사람이 직접 소독제를 뿌리는 기존 방식과 비교해 훨씬 더 넓은 영역을 소독할 수 있으며, 방역 작업자가 바이러스와 소독제에 노출될 위험을 줄여 안전성을 높이는 장점이 있다. 또한 기존 방법에 비해 분사 속도가 50배 더 빨라 시의성을 다투는 작업에도 적합하다.

DJI는 중국 선전에서만 300만 평방 미터가 넘는 지역에 소독제를 살포했으며, 중국 내 1000개 현이 드론 방역을 채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 중국 내 6억 평방 미터에 이르는 지역에서 드론 방역을 채택해 공장, 주거 지역, 병원 및 폐기물 처리 공장 등에 소독제를 분사했다.

DJI 공공 안전 담당 총괄 로미오 더셔(Romeo Durscher)는 “과거에는 전염병 통제를 지원하면서 동시에 담당 직원의 안전을 보장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었다”며 “DJI는 드론 방역을 통해 새로운 기술로 환경과 사회를 적극 개선해 나가는 자사의 비전을 실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DJI는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비상 대응에 나섰으며, #DronesForGood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DJI는 향후 의료, 재난 대응, 구호 등의 활동에 자사의 최첨단 솔루션을 적극 사용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