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니 “홈쇼핑 통한 대형 가전 구매 수요 매년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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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즈니 “홈쇼핑 통한 대형 가전 구매 수요 매년 증가”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2.14 0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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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쇼핑모아 3040 이용자, 대형 가전 ‘의류 건조기’·소형 가전 ‘청소기’ 등 관심 높아

[데이터넷]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김성국)는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 3040 이용자 199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올해 새로 구매 계획이 있는 대형 가전은 ‘의류 건조기’인 것으로 조사됐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대형 가전을 구매할 계획이 있는 응답자 중 17.5%가 의류 건조기를 꼽았고, 이어 냉장고(15.3%), TV(15.2%), 세탁기(15.2%), 김치냉장고(12.9%), 에어컨(10.8%) 순으로 구매 계획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소형 가전 부문에서는 청소기(22.8%), 공기청정기(18.9%), 전기밥솥(15.8%), 전기레인지(9.2%) 순으로 구매 계획이 있었고, 가구 부문에서는 침대(22.5%), 소파(19.3%), 식탁(13.3%) 등이 꼽혔다.

버즈니 모아리포트팀 천재화 팀장은 “홈쇼핑으로 대형 가전을 구매하려는 수요도 매년 높아지고 있다”며 “특히 의류 건조기 방송의 경우 지난해 8월 대비 올해 1월 모바일 생방송 시청수가 42% 증가했고, 에어컨과 냉장고는 지난해 홈쇼핑모아 인기 검색어 톱10에 오를 정도로 높은 검색량을 기록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오는 17일까지 ‘신세계TV쇼핑 모아위크를’ 진행한다. 이 기간 홈쇼핑모아 앱으로 신세계TV쇼핑 방송 상품 구매 시 1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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