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지난해 나라장터 ERP 패키지 프로젝트 수주율 92%
상태바
영림원소프트랩, 지난해 나라장터 ERP 패키지 프로젝트 수주율 92%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2.13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공원공단·도로공사서비스·독립기념관·원자력환경공단 등 공공 ERP 사업 수주 호조
프로젝트 성공률 100%·안정적인 서비스 지원·안정적인 재무 구조 등 영향
영림원 ERP에서 제공하는 사업별 상세 예산편성 기능 및 예산서출력 기능
영림원 ERP에서 제공하는 사업별 상세 예산편성 기능 및 예산서출력 기능

[데이터넷] 영림원소프트랩은 지난해 나라장터에 공고된 ERP 패키지(SI 제외) 신규 프로젝트 11건 중 10건을 수주, 공공 ERP 수주율 92%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영림원소프트랩은 공단, 공사, 진흥원 등 여러 기관들에서 발주된 사업을 다양하게 수주했다. 주요 수주 기관은 국립공원공단, 도로공사서비스, 독립기념관, 원자력환경공단 등이 있고, 고도화 프로젝트로는 지역정보개발원 등이 있다.

회사 측은 공공 ERP 수주가 높은 까닭으로 ▲프로젝트 성공률 100% ▲구축 후 안정적인 서비스 지원으로 고객 이탈 방지 ▲공급기업의 안정적인 재무 구조 등을 꼽았다.

공공기관에서는 편성예산 대비 지출입력(집행실적)관리가 중요하다. 국가의 정책이 반영된 행정 업무를 정부 예산으로 편성 받아 수행하기 때문에 예산(예산관리)과 사용된 예산(지출관리)의 결산 업무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공공 ERP 프로젝트는 인사관리, 급여관리, 회계관리, 구매/계약관리, 근태관리 등을 기본 모듈로 포함하고 있으며, 일반 사기업 ERP와 달리 예산관리, 지출관리가 주요 모듈이다.

특히, 영림원소프트랩은 공공 ERP 시장에서 ‘공공기관에 최적화된 예산관리, 지출관리 기능을 갖추고 있고, 실제 타사 솔루션 대비 예산편성과 집행실적관리 기능이 상세하고 체계적’이라는 것이 평가를 얻고 있다.

그 밖에 복지정책 확장에 따른 사원근태관리 기능으로 시간단위 연차사용기능, 유연근무관리기능이 있으며, 국고보조금시스템(e-나라도움)과의 연계도 가능하다.

한편, 영림원소프트랩 사업부 공공사업팀은 지난해 60여억 원의 매출 성과를 이뤄냈으며, 올해는 지난해보다 20% 높은 매출 성과를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