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 신사업 본부장으로 김소정 이베이코리아 전무 영입
상태바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 신사업 본부장으로 김소정 이베이코리아 전무 영입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2.13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배달앱 요기요, 배달통, 푸드플라이를 서비스하고 있는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대표 강신봉)는 미래 성장을 주도할 신사업 확대를 위해 이베이코리아 출신 김소정 신임 신사업 본부장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김소정 신사업 본부장은 이랜드리테일을 시작으로 삼성물산, 이베이코리아까지 온·오프라인 유통을 넘나들며 활약해온 이커머스 전문가다.

2003년 이베이코리아에 입사해 영업과 브랜드 실장을 역임했고, 지마켓 인수 후 통합 시너지를 위한 다양한 비즈니스를 주도하며 마케팅과 광고사업 및 신규사업 본부장으로 탁월한 성과를 창출했다.

특히 김 신임 본부장은 이베이코리아 최초의 여성임원이자 최고위급 리더로, 현재의 이베이코리아의 성장에 기여한 주역 중 한 명이다.

김소정 신임 신사업 본부장은 딜리버리 서비스와의 시너지를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하고 의미 있는 주문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의 차세대 성장 동력이 될 다양한 신규 비즈니스를 이끌 예정이다.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는 김 신임 본부장 영입을 계기로 키친과 마트 신사업도 확대해 나간다. 특히 요기요 소비자들의 주문 경험 확대를 위한 마트 신사업 확장을 통해 딜리버리 서비스 영역 발굴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으로, 올 하반기 론칭 예정이다. 현재와 같이 요기요가 펼쳐 나가고 있는 편의점 슈퍼마켓 등 기존 플레이어들과의 파트너십 확대 전략은 그대로 유지해 나간다.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 김소정 본부장은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기반으로 음식 배달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비즈니스를 만들고 이끌면서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의 미래 성장에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 강신봉 대표는 “정통 유통 분야부터 이커머스까지 다양한 영역에서의 역량을 발휘해온 김소정 본부장의 활약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