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브랜드 치킨의 민족, 소자본창업 아이템으로 눈길
상태바
치킨 브랜드 치킨의 민족, 소자본창업 아이템으로 눈길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2.13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침체와 인건비 상승, 브랜드간의 치열한 경쟁 등의 이유로 창업을 망설이는 사람이 많아졌다. 하지만 치킨 배달 시장은 5년 새 거래 규모가 10배 가까이 증가할 정도로 급속도로 확대되었고 여전히 성장중이다.

이에 업종 전환 창업을 고려하는 자영업자부터 1인 소자본 창업 아이템을 찾는 예비 창업자까지 치킨 브랜드 창업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수많은 치킨 브랜드 중에서도 치킨의 민족은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며 창업자들 사이에서 요즘 뜨는 창업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최근 가맹점 140호점을 돌파했으며, 해외 가맹점까지 진출하는 등의 성과를 창출해 성공 창업 아이템으로 추천되고 있다. 치킨의 민족은 배달의 민족과 유사한 브랜드네임 덕을 톡톡히 보고 있다.

배달의 민족에서 만든 치킨 브랜드냐는 문의가 폭주하기도 했고 또한 배달업계 1위인 배달의 민족 앱에서 치킨의 민족 상호명은 눈에 띄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했다. 치킨의 민족은 배달의 민족을 벤치마킹한 재밌는 홍보로 고객들의 자발적 홍보를 유도하는 한편, 전 가맹점에 오픈 전부터 오픈 후까지의 단계별 홍보전략을 제시해 가맹점 매출을 높이는 데 적극 노력하고 있다.

치킨의 민족의 베스트 메뉴는 청마치킨이다. 간장 소스에 청양고추와 다진 마늘이 곁들여진 매콤 달콤한 메뉴이다. 간장치킨과 비슷한 메뉴이나 맵지 않은 고추와 마늘을 첨가해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할 맛으로 개발했다. 호불호 없이 다함께 즐기기 좋은 맛 덕분에 주문율이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치킨의 민족은 깨끗한 기름만을 사용해 조리하고, 뼈닭 메뉴들은 모두 100% 국내산 신선육 사용을 한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또 치킨의 민족은 최근 신메뉴 블랙치킨을 선보였다. 그동안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까만색 튀김옷을 입은 치킨이다.

치킨 색이 까만 이유는 바로 오징어먹물로 치킨옷을 입혔기 때문이다. 블랙푸드로 각광받는 오징어먹물은 저지방, 저칼로리, 고단백질로 다이어트에 좋다. 보기엔 못생겼지만 한입 먹어보면 겉바속촉의 진수를 느낄 수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무엇보다도 요즘 뜨는 프렌차이즈 창업을 소자본에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소자본창업아이템으로 추천되고 있다. 신규창업을 할 경우 가맹비 면제, 로열티 면제, 물류보증금 면제 등의 혜택을 받고 약 1400만 원대로 창업이 가능하다.

치킨의 민족은 계육, 치킨박스, 소스 등 가맹점에 공급되는 물품들에 대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 가맹점과 본사가 상생할 수 있는 수익구조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이에 소액이나 소규모의 소자본 창업을 목표로 하는 사업가들에게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