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추가모집기간, 국공립어린이집 교사 양성 전문학교 ‘눈길’
상태바
2020 추가모집기간, 국공립어린이집 교사 양성 전문학교 ‘눈길’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2.12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대학 및 전문대에서 2020 정시 추가모집을 진행하는 가운데,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취업자를 대거 배출하고 있는 서울권 전문학교가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유아교육과 과정(유아교육전공 아동가족/가정전문학사)은 학생들의 희망 취업 1순위인 국공립어린이집 교사 양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전문학교다.

우선적으로 이 학교는 유능한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다채로운 실습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교구제작, 아동미술, 피아노반주법 등 유아교사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는 실습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유아교사로서 갖춰야 할 지식 및 기술을 함양하고 있다. 또한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국공립어린이집 시험대비반도 운영 중이다.

국공립어린이집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1, 2차 시험을 단계별로 준비하고 있다. 필기시험 4과목의 기초 이론 및 문제 풀이를 집중 교육하고 있으며, 주기적으로 모의면접을 진행해 학생들의 면접 스킬을 향상시키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별도로 학원을 다니지 않고도 국공립어린이집 시험을 준비할 수 있다.

교내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도 이 학교만의 어린이집 취업 비결 중 하나다.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에서는 학기 및 방학 중 무료 자격증 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해당 전공의 학생들은 손유희 자격증, 동화구연 자격증, 풍선아트 자격증, 유아체육지도사 자격증 등을 졸업 전 다수 취득할 수 있다. 또한 어린이집 취업을 위해서 필수적으로 취득해야 하는 보육교사 2급 자격증도 무시험으로 취득 가능하다.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에서는 자격증 취득 요건에 맞는 교과목을 학교 수업 시간에 배우기에, 해당 전공의 학생들은 시험을 치르지 않고도 유아교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것이다.

학생들의 실무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되는 ‘국공립어린이집 현장실습’은 이 학교에서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주기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서현전은 주변 국공립어린이집과 MOU를 체결했으며, 해당 전공의 학생들은 협약 어린이집에서 예비 유아교사로 활동을 하게 된다.

원생들을 대상으로 등원 지도, 배식 활동, 야외활동 보조, 교구를 활용한 수업 등을 진행하며 실제 계양어린이집, 당산1동 어린이집, 구립 이화어린이집, 서초구립 내곡어린이집, 도시마을 어린이집, 화현어린이집, 삼성어린이집 등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한 바 있다.

이처럼 국공립어린이집 교사 양성 커리큘럼을 운영하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유아교육전공은 실제 국공립 어린이집을 비롯해 다양한 유아보육기관에 취업자를 배출해 약 97%의 취업률을 기록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유아교육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입생과 편입생을 100% 면접전형으로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