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어스토리지, 가트너 핵심 역량 보고서 OLTP 부문 ‘리더’
상태바
퓨어스토리지, 가트너 핵심 역량 보고서 OLTP 부문 ‘리더’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2.12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래시어레이, 비즈니스와 직결되는 실시간 트랜잭션 데이터 처리 부문서 높은 점수 획득
퓨어스토리지 플래시어레이//X
퓨어스토리지 플래시어레이//X

[데이터넷] 퓨어스토리지는 자사 플래시어레이(FlashArray)가 가트너 솔리드 스테이트 어레이(SSA) 핵심 역량 보고서의 온라인 트랜잭션 처리(OLTP) 부문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트랜잭션은 우리 주변의 모든 곳에 존재하며, 실시간으로 제공되고 있다. 최소한의 다운타임으로 많은 양의 트랜잭션을 빠른 응답시간에 처리하고 쉽게 용량을 확장하는 것은 성공하고자 하는 기업에 있어 필수적이다.

그렇기 때문에, 퓨어스토리지의 플래시어레이가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에 중점을 두는 가트너 SSA 핵심 역량 보고서의 OLTP 부문에서 최상위 리더 그룹에 포함됐다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OLTP 부문은 주로 오라클, SQL 서버, SAP 하나(HANA) 등 비즈니스에 핵심적인 애플리케이션과 점점 보편화되고 있는 새로운 스택 데이터 스토어 같은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을 위한 데이터 처리 니즈에 의해 정의된다.

가트너 보고서는 미션 크리티컬 데이터베이스의 기능과 요소에 대한 사용자 요구사항에 대해 “DBMS는 상시 가용성과 1초 미만의 트랜잭션 응답시간을 요구하기 때문에 성능과 RAS 기능에 더 주안점을 둔다. 데이터가 증가하면 정해진 예산 범위 내에서 스토리지 시스템도 함께 확장될 수 있도록 해주는 관리의 편의성과 스토리지의 효율성도 중요하다”고 전했다.

퓨어스토리지는 퓨리티(Purity) 운영 환경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통해 트랜잭션용 데이터베이스를 위한 데이터 관리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쉽게 설치가 가능하고 스토리지나 IO 하위 시스템의 조율이 필요 없는 어레이의 간단함은 퓨어스토리지의 대표적인 강점이다.

뿐만 아니라 뛰어난 성능과 응답시간, 99.9999% 가용성, 용량 및 정해진 예산 범위 내 확장 등도 퓨어스토리지가 가트너 보고서의 OLTP 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얻을 수 있도록 한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