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 ‘유무선 랜 인프라’ 부문 ‘고객의 선택’ 선정
상태바
화웨이,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 ‘유무선 랜 인프라’ 부문 ‘고객의 선택’ 선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2.11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의 선택’ 조사에 선정된 유일한 비(非) 북미 장비 기업

화웨이는 최근 진행된 ‘2020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 고객의 선택’ 유무선 랜(LAN) 인프라 부문 조사에서 고객이 선택한 벤더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는 IT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에 대해 등급을 부여하고 리뷰를 작성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화웨이는 다른 부문을 통틀어 이번 ‘고객의 선택’ 조사에 선정된 유일한 비(非) 북미 장비 기업이다.

지난 5일까지 화웨이 고객들은 화웨이 이더넷 스위치, 캠퍼스 코어 스위치, 실내외 액세스 포인트, 클라우드 매니지드 네트워크 플랫폼 등에 대해 총 196건의 리뷰를 게재했다. 또 화웨이 캠퍼스 네트워크 제품과 솔루션의 성능, 안전성, 관리 용이성 등을 높이 평가하며, 5점 만점에 최고점인 4.7점을 줬다.

자오 즈펑(Zhao Zhipeng) 화웨이 네트워크 캠퍼스 도메인 부문 사장은 “화웨이는 고객 요구를 충족하며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업계 최고 수준의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유일한 목표”라며 “이번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가 조사한 고객의 선택에 이름을 올릴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화웨이는 디지털 전환의 속도를 높이기 위해 고객 중심과 혁신 그리고 완전히 연결된 캠퍼스 네트워크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교육 분야의 한 고객은 리뷰를 통해 “대규모 작업이었지만 좋은 경험이었다. 전국적으로 55개 대학 내 1만2000개 이상의 무선 액세스 포인트는 물론 코어 및 액세스 스위치 등을 설치했다. 화웨이 액세스 포인트를 사용한 이번 구축 경험은 전반적으로 탁월했다”고 평했다.

유통 기업의 한 CTO는 “화웨이 무선랜 제품은 신호 품질, 커버리지 범위, 안정성 등이 뛰어나다. 화웨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통화가 끊기는 현상은 없었다. 더구나 가격과 서비스 측면에서의 강점도 갖고 있다”고 평했다.

화웨이는 캠퍼스 네트워크 도메인 부문에서도 지속적인 혁신으로 고객 신뢰를 높였다. 지난해 클라우드캠퍼스(CloudCampus) 솔루션을 출시, 기업은 자동 관리, 지능형 운영관리, 풀-레이어 개방형 캠퍼스 네트워크 구현이 가능해 제품 출시 시기를 단축하고 고품질의 서비스가 제공되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화웨이는 와이파이6 시대에 사용될 완전히 새로워진 클라우드엔진(CloudEngine) S시리즈 캠퍼스 스위치도 공개했다. 플래그십 캠퍼스 코어 스위치인 클라우드엔진 S12700E는 업계 평균보다 6배 더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며, 대단위 시설에 필요한 요구사항을 충족한다.

한편 화웨이는 무선랜 분야에서 자사의 5G로 구동되는 화웨이 에어엔진(AirEngine)을 전 세계에 폭넓게 공급하고 있다. 시장조사기업 델오로그룹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화웨이는 2018년 3분기부터 2019년 3분기까지 5분기 연속 전 세계 와이파이6 시장(북미 제외)에서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