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웍스’ 공개
상태바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웍스’ 공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2.11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업·임베디드 데이터 관리·자동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통해 새로운 고객 경험 창출
솔리드웍스 데스크톱도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으로 연결·운영 가능
지앙 파올로 바씨 다쏘시스템 솔리드웍스 CEO가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월드 2020에서 3D익스피리언스 웍스를 소개하고 있다.
지앙 파올로 바씨 다쏘시스템 솔리드웍스 CEO가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월드 2020에서 3D익스피리언스 웍스를 소개하고 있다.

[데이터넷] 다쏘시스템이 미국 내슈빌 뮤직시티센터에서 개최한 세계 최대 3D 설계 분야 사용자 연례 컨퍼런스 ‘3D익스피리언스 월드 2020’에서 새로운 ‘3D익스피리언스 웍스’를 공개했다.

3D익스피리언스 웍스는 상업적인 용도로 구매할 수 있는 스탠더드, 프로페셔널, 프리미엄 구매 옵션을 지원하여 솔리드웍스의 스탠더드, 프로페셔널, 프리미엄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 데이터가 저장된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에서 애플리케이션 설치, 라이선스 등록, 업데이트를 할 수 있다.

기존 솔리드웍스 고객들은 뛰어난 연결성을 기반으로 수년 동안 사용해온 동일한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설계 및 해석할 수 있게 된 것은 물론, 디지털 플랫폼의 장점인 협업, 내장형 데이터 관리, 자동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비롯해 최신 프로젝트 데이터에 유연하게 접근할 수 있다.

또한 이번에 새로 추가된 기능인 3D 크리에이터(3D Creator)와 3D 스컬프터(3D Sculptor)는 어느 환경이나 어떤 브라우저에서도 사용 가능한 차세대 디자인 애플리케이션이다. 사용자는 3D익스피리언스 웍스가 제공하는 수십 개의 강력한 애플리케이션 중 본인의 업무에 필요한 솔리드웍스의 기능을 선택적으로 확장하고 개선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경험해볼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 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할 수 있다.

지앙 파올로 바씨 다쏘시스템 솔리드웍스 CEO는 “고객은 설계 그 이상의 것을 원한다. 본인이 만든 제품을 직접 경험하고 싶어 한다. 따라서 더 나은 설계, 시뮬레이션, 권한, 관리 및 제조 역량을 비롯해 전체적인 가치 사슬 내의 협업을 필요로 한다”며 “솔리드웍스는 고객의 비즈니스에 적합한 더욱 많은 옵션을 제공하고자 3D익스피리언스 웍스를 지원하게 됐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3D익스피리언스 웍스를 지원함으로써 솔리드웍스 사용자들은 기존의 강력한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에 엄청난 부가가치를 얻게 됐다.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에는 기획, 설계, 시뮬레이션, 제조, 판매, 서비스 관리 등이 모두 연결되고 통합돼 있다. 고객이 원한다면 구축형 방식의 단일 솔리드웍스 버전을 계속 구매할 수 있으나 새로운 고객 중점의 옵션은 생각하고, 만들고, 일을 완성하는 전반적인 시간을 줄일 수 있다. 교육 산업이나 스타트업 창업가들에게도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비슷한 옵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