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100대 기업’ 4위 등극
상태바
시스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100대 기업’ 4위 등극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2.06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퍼레이트나이트, 2020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100대 기업 발표…미국 기업 중 최고 순위
환경 편익 기여 제품·솔루션으로 작년 14위에서 4위로 도약

[데이터넷] 시스코는 ‘2020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100대 기업(2020 Global 100)’에서 4위로 선정, 미국 기업 중 최고 순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시스코는 4년 연속으로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100대 기업 상위 15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100대 기업 순위는 캐나다의 투자 리서치 및 미디어 그룹 코퍼레이트나이트(Corporate Knights)가 전세계 7500여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 환경, 임직원, 혁신, 제품 생산 및 공급 과정, 재무 자료 등의 지표를 통해 선정하고, 매년 스위스에서 열리는 다보스포럼에서 발표된다.

코퍼레이트 나이트가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시스코는 기업이 제품과 솔루션 판매를 통해 환경 편익에 기여하는 청정 수익(Clean Revenue) 부문에서 특히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스코는 약 250억 달러 이상의 청정 수익을 기록, 자사의 우수한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입증하며 작년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100대 기업 순위 14위에서 올해 4위로 도약했다.

조범구 시스코코리아 대표는 “4년 연속으로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100대 기업에 선정된 것은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한 시스코의 끊임없는 노력을 재입증한 것”이라며 “IT, 네트워크 기술 혁신뿐만 아니라 전세계 환경과 사회적 문제 해결에 앞장설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시스코는 네트워크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으로 고객들이 기업 운영 비용에 직결된 전력, 에너지 소모를 줄이고 지속가능성은 향상시킬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 특히 최적화된 에너지 효율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하는 데이터 센터 장비를 비롯해 향상된 자산 추적과 관리를 돕는 IoT, 저전력 네트워크 기술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의 협업 솔루션인 시스코 웹엑스(WebEx)로 가상 회의, 자료 공유 등 원격 근무를 지원해 효율적인 업무 방식을 통한 기업 운영 비용 절감을 돕고 있다. 이외에도 유연한 근무 환경과 노사 상생 문화를 바탕으로 지난해 10월 ‘2019년 세계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