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 아루바, 백석대·백석문화대 와이파이6 네트워크구축
상태바
HPE 아루바, 백석대·백석문화대 와이파이6 네트워크구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2.06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디바이스 공존하는 대학 캠퍼스에 최적화된 무선 인프라 구현

[데이터넷] HPE 아루바는 백석대학교와 백석문화대학교에 와이파이6(802.11ax) 기반 캠퍼스 초고속 무선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백석대학교는 기존 무선 네트워크 인프라가 부족하고 노후화되면서 캠퍼스 내 무선 음영지역이 늘고, 접속 속도 지연 현상이 발생했다. 또한 학생 및 교직원의 1인 1개 이상 모바일 기기 사용이 생활화되면서 현재는 물론 미래에도 지속 가능한 스마트캠퍼스 구축을 위한 기반으로 고도화된 무선 네트워크가 필요했다.

HPE 아루바는 이러한 백석대학교와 백석문화대학교의 네트워크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와이파이6 캠퍼스 액세스 포인트(AP)로 효과적인 무선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아루바 와이파이6 캠퍼스 액세스 포인트는 무선 액세스에 의존적인 모바일 및 IoT 기기 사용 증가는 물론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등 다양한 환경 변화를 효율적으로 수용할 수 있다.

와이파이6 캠퍼스 액세스 포인트는 기존 802.11ac 방식의 기가 와이파이 대비 약 4배 가량 빠른 속도를 지원한다. 직교다분할전송(OFDMA)과 다중사용자 다중입출력(MU-MIMO) 기술을 통해 주파수 간섭을 최소화해 대용량 데이터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전송할 수 있다. 또한 많은 기기가 밀집된 지역에서 연결 속도 및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켜 무선 접속환경을 최적화한다.

특히 백석대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무선 주파수를 할당하는 무선랜 RF 플랜을 통해 캠퍼스 내 음영지역을 해소할 수 있도록 세밀하게 설계했다. 학사 업무와 서비스를 위한 앱과 웹 사용을 고려해 트래픽을 효율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대역폭 관리를 통해 능률적이고 효과적인 캠퍼스 네트워크 서비스를 구성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백석대학교 전산정보원 이문재 팀장은 “지속해서 늘어나는 모바일 기기 수용을 위해 중앙 집중형 확장 방식과 미래지향적인 설계를 충족하면서 캠퍼스 전 지역을 아우르는 무선 네트워크 인프라 고도화가 필요했다”며 “HPE 아루바 와이파이 솔루션은 안정성과 보장된 고성능이 매력적이었고, 투자 보호와 지속적인 확장성을 고려해 체계적인 와이파이6 기반 무선 인프라를 구축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국 HPE 아루바 총괄 강인철 전무는 “HPE 아루바는 각 대학 캠퍼스 특성에 맞게 통합적 네트워크 솔루션은 물론 간편한 방법으로 캠퍼스의 네트워크 문제를 해결하는 교육 환경에 최적화된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 사례를 늘려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