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 차량용 LED 드라이버·컨트롤러 제품군 출시
상태바
온세미컨덕터, 차량용 LED 드라이버·컨트롤러 제품군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2.05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능 정교화로 효율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조명 솔루션 설계 간소화…도로 안전 개선 기여

[데이터넷] 에너지 효율 혁신을 주도하는 온세미컨덕터는 고급 차량용 조명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LED 드라이버 및 컨트롤러 제품군을 출시했다.

저전력 솔리드 스테이트 조명을 위해 특별 고안된 새로운 제품군은 2개의 LED 드라이버 NCV7683 및 NCV7685와 2개의 전류 컨트롤러 NCV7691 및 NCV7692를 포함한 총 4개의 디바이스로 구성된다. 이 제품들은 자동차 제조사와 소비자가 자동차 외부와 실내 조명에 기대하는 높은 수준의 성능과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도로 안전 개선이 중요해짐에 따라 자동차 제조사들은 단순한 온/오프 작동에서 벗어나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RCL), 방향 지시등, 안개등 및 기타 외부 변조 LED 클러스터 내에서 움직임과 가변성을 통합해 다른 도로 사용자에게 보다 명확하게 위험을 알릴 수 있는 정교화된 시스템으로 전환하고 있다.

NCV7685와 NCV7683는 각각 12개 및 8개의 선형 프로그램 가능 전류 소스를 내장해 채널당 최대 100mA로 여러 개의 LED 스트링을 구동할 수 있다. 이 두 제품은 데이지 체이닝(Daisy Chaining), 조명 밝기 제어, 전류 조절, 시퀀싱 기능 및 채널 조합을 포함한 일련의 구성 옵션을 제공한다.

NCV7685에는 펄스 폭 변조(PWM)를 통한 개별 출력 전류 조정을 위한 CRC8 오류 감지 기능이 포함된 8비트 I2C 인터페이스가 통합돼 있으며, 개방형 LED 스트링 또는 저전압 상태 감지 등과 같은 고급 진단을 위해 전용 진단 핀이 있다. NCV7685는 특정 설계 요건에 따라 DC-DC 컨트롤러 및/또는 LDO 전압 조절기를 사용해 전원을 공급할 수 있다.

NCV7691은 외부 NPN 바이폴라 트랜지스터와 피드백 저항만으로 하나 또는 여러 개의 LED 스트링을 구동할 수 있도록 넓은 전류 범위를 제공한다. 이 드라이버는 다중 채널 시스템에 단일 채널을 추가할 수 있는 설계 유연성을 제공하며, PWM 입력을 통한 디밍 기능을 지원한다.

NCV7691은 개방형 스트링, 단락, 열 차단 기능이 포함돼 있어 필수 조명의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동작을 보증할 수 있다. NCV7692는 보다 빠른 응답시간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낮은 임계 값으로 개방형 부하 감지가 가능하다.

온세미컨덕터 자동차 제품 사업부 부사장 짐 알바네즈(Jim Alvernaz)는 “LED 조명으로 구현 가능한 성능과 기능을 제공하고, 자동차 제조업체와 소비자 모두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정교화된 조명 드라이버 및 컨트롤러는 아이디어를 현실화하는데 필수다”며 “LED 기반 자동차 조명은 안전상의 이점 제공 외에도 자동차 엔지니어들이 기업의 이미지와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중요한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