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루커스·스파크비욘드, 데이터·분석 시장 공략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클루커스·스파크비욘드, 데이터·분석 시장 공략 파트너십 체결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2.04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이용한 기업 데이터 실시간 분석…기업 매출 상승 돕는 서비스 제공
홍성완 클루커스 대표(왼쪽)와 크리스토퍼 윌리안 틸리 APAC 파트너 리드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홍성완 클루커스 대표(왼쪽)와 크리스토퍼 윌리안 틸리 APAC 파트너 리드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터넷]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컨설팅·매니지먼트 전문기업 클루커스(대표 홍성완)는 스파크비욘드와 클라우드 데이터 및 분석 부문의 전략적 강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클루커스를 통해 국내 처음으로 소개되는 스파크비욘드의 인공지능(AI) 기반 문제 해결 플랫폼은 큰 데이터 풀에서 복잡한 패턴을 감지하고 가능한 전략의 배열을 공식화해 작동하는 솔루션이다.

대부분의 AI 기반 데이터 분석 프로그램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에 의해 수동으로 공급되는 가설의 수에 의해 제한되는 반면, 스파크비욘드의 플랫폼은 깃허브(Github)와 같은 오픈소스 코드의 온라인 라이브러리에서 자동으로 가져온 수백만 개의 알고리즘 가설을 테스트해 ‘인지병목현상’을 뚫고 분석 범위를 크게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클루커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자사의 강점인 애저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 서비스에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핵심 경쟁력으로 대두되고 있는 AI 기반 분석 서비스까지 높은 전문성에 기반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스파크비욘드와의 지속적인 공동 마케팅 및 영업 활동을 통한 시장 개척 움직임을 지속할 계획이다.

홍성완 클루커스 대표는 “클라우드 시대에는 속도와 유연성이 생명이다.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방대하게 분산돼 있는 데이터의 활용을 위한 기업들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엔 부족했다”며 “이번 스파크비욘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인공지능을 이용한 기업 데이터의 실시간 분석을 통해 기업의 매출 상승 등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클루커스는 앞으로도 고객의 클라우드 사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글로벌 솔루션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체결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아룬 푸자리(Arun Poojari) 스파크비욘드 APAC 지사장은 “한국은 최근 AI 리더로서 전략적으로 많이 발전하고 있다. 우리는 클루커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시장 내 기업의 조직 혁신과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스파크비욘드의 문제 해결 플랫폼은 AI 기반의 데이터 분석 플랫폼으로, 더 나은 의사 결정에 기반해 다양한 분야에서 기업의 지속 가능한 경쟁 우위를 돕는 제품”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