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뷰로베리타스에 글로벌 5G NR 디바이스 인증 솔루션 제공
상태바
키사이트, 뷰로베리타스에 글로벌 5G NR 디바이스 인증 솔루션 제공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1.31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사이트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 FR1·FR2 주파수서 5G RF 적합성 테스트 지원

[데이터넷]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는 글로벌 5G NR(New Radio) 디바이스 인증을 위해 뷰로베리타스(Bureau Veritas)가 키사이트 5G 적합성 테스트 솔루션을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뷰로베리타스의 소비자 상품 서비스 사업부가 3GPP 5G NR 표준에 지정된 5G 무선 주파수(RF) 적합성 테스트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키사이트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을 선택했다. 뷰로베리타스는 키사이트와의 협력 확대로 GCF(Global Certification Forum)와 PTCRB의 검증을 거친 폭넓은 RF 복조 및 무선 리소스 관리(RRM) 테스트 사례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뷰로베리타스 니콜라스 지라드(Nicolas Girard) 부사장은 “키사이트와 협력을 확대해 글로벌 무선 디바이스 제조 시장에 보다 나은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뷰로베리타스는 키사이트의 종합적인 5G 테스트 솔루션을 사용해 기존 모바일 및 ICT 고객에 5G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으며, 동시에 오토모티브, 의료, 제조, 농업 등 커넥티드 제품을 위해 5G를 채택하고자 하는 다양한 업종의 고객들을 보다 빠르게 지원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동통신사업자, 디바이스 제조업체 및 테스트 랩으로 구성된 에코시스템은 키사이트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을 사용해 5G 테스트 요구 사항을 처리해 다양한 폼 팩터의 5G 멀티모드 디바이스에 대한 글로벌 인증을 가속화한다. 사용자들은 에코시스템 전반에서 유사한 테스트 툴과 테스트 사례를 활용해 디바이스의 성능을 빠르게 검증하고 일관된 결과를 확보할 수 있다.

키사이트 무선 테스트 부문 부사장 카일라시 나라야난(Kailash Narayanan)은 “뷰로베리타스가 5G 디바이스 인증 요구를 처리하기 위해 키사이트를 선택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키사이트 솔루션에 대한 뷰로베리타스의 신뢰는 키사이트가 전 세계 전자, 전기 및 무선 랩을 지원하는 데 있어 5G 적합성 부문의 리더라는 사실을 증명한다”고 강조했다.

키사이트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을 사용해 테스트 랩을 비롯한 이동통신사업자와 칩셋 및 디바이스 제조업체는 서브-6GHz(FR1)와 mmWave(FR2) 주파수 대역에서 조기 설계부터 수용 및 제조까지 워크플로 전반에 걸쳐 새로운 디바이스를 검증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키사이트의 UXM 5G 무선 플랫폼을 활용해 일반 플랫폼에서 GCF와 PTCRB의 검증을 거친 업계 최다 수준의 5G NR 적합성 프로토콜과 RF 테스트 사례에 조기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키사이트는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과 소형 안테나 테스트 레인지(CATR) 챔버를 결합해 FR1 및 FR2의 유도형 및 방사형 테스트 환경 모두에서 5G 모바일 디바이스의 RF 규제 테스트를 지원하는 종합적인 OTA(Over-The-Air)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