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에듀클라우드, 스타트업과 동반성장 ‘파트너스 데이’ 성료
상태바
천재교육·에듀클라우드, 스타트업과 동반성장 ‘파트너스 데이’ 성료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1.31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시대 에듀테크 주제로 관련 스타트업 소개…동반성장 방안 논의

[데이터넷] 천재교육(회장 최정민)과 에듀클라우드(대표 조성훈)는 스타트업과 동반성장을 위해 개최한 파트너스 데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스 데이’는 다양한 스타트업들과 교육계 인사들이 네트워크를 다지며, 에듀테크 산업 발전 방향에 대해 모색하는 자리로, 메이슨인텔리전스(AI음성인식)를 비롯해 에듀테크센터 보육기업인 아이픽셀(인공지능을 입힌 AR), 아테나스랩(오프라인 학원/과외 매칭 플랫폼), 천재교육 관계자와 여러 교육계 인사들이 참석했다.

‘AI 시대의 에듀테크’라는 주제로 진행한 이번 행사에서는, AI 관련 유망 스타트업 소개, 에듀테크 기업과 스타트업들의 동반 성장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번에 참여한 스타트업들은 유튜브 채널 ‘에듀클라우드 TV’를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도 소개돼 글로벌 시장도 기대된다.

에듀클라우드 조성훈 대표는 “모든 것이 인공지능화되는 AI 트랜스포메이션 시대를 맞아 뛰어난 AI 관련 교육 스타트업 과 플랫폼 회사를 발굴, 육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천재교육 이정환 IT본부장은 “천재교육은 에듀테크센터를 통해 교육 관련 스타트업을 지원할 예정이다”며 “AI시대의 에듀테크 발전방향에 대해 스타트업과 함께 모색하고 서로 윈윈할 수 있는 공동 성장 계기를 마련하는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에듀테크센터는 천재교육이 에듀테크 분야의 성장 가능성을 주목하고 2015년 교육업계 최초로 설립한 창업보육센터로 관련 산업의 성장과 다양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