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 경찰행정전공, 경찰고시반으로 합격률 높인다
상태바
서울현대 경찰행정전공, 경찰고시반으로 합격률 높인다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1.29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공무원에 대한 인기가 계속되면서 전문적으로 경찰 채용 시험을 준비하는 교육기관에 대한 인기도 함께 커지고 있다. 이에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는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가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전공 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은 유능한 경찰공무원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전문학교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경찰 합격을 돕고 있다.

그중 ‘경찰 고시반’은 학생들이 별도로 경찰 준비 학원을 다니지 않고도 시험을 완벽하게 준비할 수 있어 큰 인기다. 서현전에서는 전문 교수진의 지도하에 경찰단기합격반과 경찰행정 특채반 등의 고시반을 운영하고 있다. 교수진들은 학생들의 시험 과목을 교육할 뿐 아니라 학생 개인 맞춤형 진로 설계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타 경찰행정학과 대학과 달리 이 고시반에서는 경찰 채용시험의 필기시험에서부터 체력시험, 면접시험, 더 나아가 가산점 자격증 취득을 돕고 있다.

공채, 특채 각 전형에 맞는 필기과목을 집중 교육함으로써 필기시험을 대비하고 있다. 또한 교내에 마련되어 있는 체력단련실에서 체력시험 5종목을 단계별로 훈련하고 있다. 면접시험을 대비해서는 교수가 면접관이 되어 주기적으로 모의 면접을 실시하고 있으며, 모의 면접 후에는 피드백을 진행해 부족한 부분과 보강해야 할 점을 체크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외에도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에서는 교내 수업 및 10회 무도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무도 단증 2급을 비롯한 경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은 총 가산점 5점을 확보할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교내에서 운영하는 경찰고시반은 학생들이 경찰시험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우수한 면학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또한 고시반 학생 전용 독서실, 무료 동영상 강의 및 기출문제 제공 등 학생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경찰 시험에 합격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을 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실제 경찰행정전공은 전국 2년제 대학, 전문학교 중에서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입생과 편입생을 100% 면접을 통해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