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클, GUI 기반 딥러닝 비전 SW ‘뉴로티·뉴로알티’ 출시
상태바
뉴로클, GUI 기반 딥러닝 비전 SW ‘뉴로티·뉴로알티’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1.29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 딥러닝 기능으로 딥러닝 지식이 없어도 자동으로 모델 생성
이미지 분류 협업·비교 가능한 이미지 데이터 관리 방법 제공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으로 소형 하드웨어에도 탑재 가능

[데이터넷] 딥러닝 전문기업 뉴로클(Neurocle)은 누구나 몇번의 클릭과 색칠만으로 이미지를 분류해두기만 하면 손쉽게 딥러닝 모델을 만들 수 있는 GUI 기반의 딥러닝 비전 소프트웨어 ’뉴로티(Neuro-T)’와 ‘뉴로알티(Neuro-RT)’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뉴로티’와 ‘뉴로알티’는 뉴로클이 보유한 딥러닝 비전 기술을 기반으로 오랜 연구개발과 테스트 기간을 거쳐 선보인 제품이다.

사용자가 이미지 데이터를 수집해 분류만 해주면 ‘뉴로티’의 자체 알고리즘이 이미지의 특성을 분석하고, 새로운 이미지에 대해 이미 학습한 내용을 기반으로 분석해준다. 기존에 사용자가 코딩을 하거나, 많은 변수를 일일이 지정해주어야 했던 것과는 대조적이다.

또한 ‘뉴로알티’를 통해 PC뿐만 아니라 임베디드 시스템에도 탑재할 수 있도록 설계해 고성능의 GPU에서만 딥러닝 모델을 구동할 수 있다는 기존 딥러닝 비전 소프트웨어의 한계를 뛰어넘었다. 예를 들어 개인용 드론이나 작은 카메라, AGV(무인운반차) 등에 적용이 가능해 실시간으로 본인이 원하는 용도에 손쉽게 적용할 수 있다.

한편, 뉴로클은 제품의 강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글로벌 영상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산업용카메라 등에 ‘뉴로티’와 ‘뉴로알티’를 탑재해 더 많은 글로벌 고객들이 딥러닝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