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업용 재해복구 서비스 ‘VM웨어 클라우드 DR’ 출시
상태바
KT, 기업용 재해복구 서비스 ‘VM웨어 클라우드 DR’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1.25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용 부담 없이 클라우드 환경서 손쉽게 이용 가능
서비스 출시 기념 요금 할인·전문 컨설팅·추가 사은품 제공 프로모션도
KT VM웨어 클라우드 DR 서비스 구성도
KT VM웨어 클라우드 DR 서비스 구성도

[데이터넷] KT는 VM웨어와 협력해 기업 시스템 재해복구 서비스 ‘VM웨어 클라우드 DR(VMware Cloud DR)’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장애상황 발생에 대비해 DR 기능을 비용 부담 없이 손쉽게 이용하도록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공된다.

기존에는 DR 기능을 구성하기 위해 원격지에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하는 불편과 비용 부담이 존재했지만, KT가 제공하는 ‘VM웨어 클라우드 DR’은 기존 시스템과 동일한 VM웨어 플랫폼을 활용해 간편하고 안전하게 도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VM웨어를 이용해 중요 시스템을 구축한 기업 고객은 간편하게 VM웨어 v클라우드 가용성(VMware vCloud Availability) 솔루션을 활용해 DR 서비스를 구성할 수 있어 서비스 연속성도 확보할 수 있다.

KT는 비용이 부담돼 DR 구성을 못한 중소기업들이 필요한 만큼 서비스를 구매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일할 단위 요금 체계를 적용했다. 평상시에는 데이터 동기화를 위한 스토리지 비용만 지불하고, 시스템을 활용한 경우에만 비용을 부과해 불필요한 비용도 최소화했다는 설명이다.

KT Cloud사업담당 김주성 상무는 “VM웨어 클라우드 DR 상품 출시로 DR서비스 도입에 어려움이 있었던 기업 고객들에게 구축 편의성과 비용 효율성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KT는 기업 고객을 위한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출시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VM웨어 클라우드 DR은 KT 클라우드 포털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KT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내달 28일까지 요금 할인과 전문 컨설팅, 추가 사은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