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아이, 클라우드보안·SOC 지원 강화
상태바
파이어아이, 클라우드보안·SOC 지원 강화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0.01.23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맨디언트 클라우드 보안 평가·사이버 디펜스 운영 컨설팅 출시
클라우드 운영·통합 과정 문제 개선…SOC 운영 효율성 높여

[데이터넷] 파이어아이는 맨디언트 서비스의 클라우도 보안 평가 서비스와 사이버 디펜스 운영 컨설팅 서비스를 출시했다. 새로운 클라우드 보안 평가 서비스는 클라우드 플랫폼의 보안성을 평가하고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사이버 디펜스 운영 컨설팅 서비스는 각 조직 또는 기업이 보유한 보안 운영 센터(SOC)의 탐지·대응 역량을 개선해 보안 시스템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클라우드 보안 평가 서비스는 파이어아이 맨디언트 전문가들에 의해 분석된 최근 클라우드 보안 수단을 우회하는 위협 사례를 기반으로 제공된다. 오피스365, 애저, AWS, 구글 클라우드 등 주요 클라우드 플랫폼을 지원한다.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하거나, 기존 IT·보안 시스템과 통합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일반적인 구성 오류와 문제점을 제시한다. 맨디언트 서비스가 제공하는 보안에 대한 전략적인 접근방안과 여러 권고 사항들을 통해 공격에 대한 가시성을 높이고 보안 기능들을 개선 시킬 수 있다.

‘사이버 디펜스 운영’으로 보안 혁신 가속화

공격에 대한 시나리오 별 모범 사례를 정립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이러한 탐지 및 대응 프로세스를 보안 운영 센터 에서 효과적으로 구현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맨디언트 전문가들은 사이버 디펜스 운영 서비스를 통해 보안 운영 센터의 기능을 극대화할 수 있게 해 조직의 ‘시큐리티 트랜스포메이션(security transformation)’을 가속화시킨다.

컨설턴트는 조직의 역량에 가장 적합한 시큐리티 트랜스포메이션 목표 설정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초 평가를 수행한다. 목표 설정은 위협 헌팅 프로그램 및 보안 메트릭스 프로그램 구축 등이 될 수 있다. 다음으로 지정된 맨디언트 담당자가 고객의 운영 환경 내에서 기술적 심사, 분석 및 분석 조사를 지원한다.

이 과정을 통해 조직은 각 보안 영역의 성숙도를 파악하고, 가시성 갭을 식별하며 절차적 문제를 개선할 수 있다. 아울러 해당 서비스는 관련 지식을 조직의 기존 탐지 및 대응 팀에 지속적으로 전달해, 변경 사항을 효과적으로 반영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