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나인, IDC ‘혁신적인 멀티 모델 DBMS 기술 기업’ 선정
상태바
비트나인, IDC ‘혁신적인 멀티 모델 DBMS 기술 기업’ 선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1.22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그래프DB 전문기업 비트나인(대표 강철순)은 글로벌 시장 조사기관 IDC로부터 ‘혁신적인 멀티 모델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DBMS) 기술 제공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IDC는 IDC 이노베이터스(Innovators) 보고서를 통해 “비트나인은 관계형 기술을 사용해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는 그래프 DBMS를 제공하는 기업이다”고 발표했다.

IDC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 연구 부사장 칼 올로프슨(Carl Olofson)은 “IDC 이노베이터스에 선정된 기업들은 기존 방식과 다르게 여러 문제를 단일 시스템으로 해결하도록 설계된 데이터베이스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비트나인의 대표 제품인 아젠스그래프는 ‘눈에 보이는 빅데이터’를 표방하는 그래프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GDBMS)이다. 방대한 빅데이터 상관관계 분석에 특화돼 있고, 데이터 자체를 점·선 등 그래프로 활용해 저장·관리, 데이터 간 상관관계를 시각적으로 파악하는 데 용이하다.

비트나인 강철순 대표는 “글로벌 시장과 기업을 대상으로 시장조사를 하는 IDC 보고서에 선정된 것은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제품력을 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