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 경찰행정전공, 경찰 양성 커리큘럼 공개
상태바
서울현대 경찰행정전공, 경찰 양성 커리큘럼 공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1.22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경찰 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전공 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이 이 학교만의 경찰 양성 커리큘럼을 공개해 학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학생들이 별도로 학원을 다니지 않고도 경찰 채용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독자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서현전에서는 학생들의 경찰 채용 필기시험에서부터, 체력시험, 면접시험 등 전 과정을 전문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준비하고 있다. 중앙경찰학교 교수, 경찰학 박사를 비롯해 우수한 전문 교수진들이 학생들의 경찰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우선적으로 이 학교는 공채시험과 특채시험을 각 전형에 맞게 준비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은 자신의 채용 전형에 맞는 필기과목을 집중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또한 주기적으로 실전 모의고사를 진행해 실제 필기시험을 간접 경험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그리고 서현전에서는 학생들의 체력시험 대비를 위해 교내에 체력단련실을 마련해놓았으며, 이곳에서 학생들은 경찰 체력시험 5종목인 팔굽혀펴기, 윗몸일으키기, 100m 달리기, 1000m 달리기, 좌우 악력을 기초·집중·심화 단계별로 훈련하고 있다.

면접시험에 있어서는 학생들이 교수진들과 함께 개별, 집단 모의 면접을 진행한 후 단계별로 평가항목에 맞춰서 피드백을 받아 면접실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이외에도 본교는 경찰고시반을 운영하며 학생들이 우수한 면학분위기 속에서 시험 준비에만 집중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며 “전용 독서실 이용, 무료 동영상 강의 및 기출문제 제공 등 학생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경찰 시험에 합격할 수 있도록 이와 같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본교는 학생들의 경찰 시험 합격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이처럼 경찰 양성을 위해 타 경찰행정학과 대학교와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전공은 전국 전문대, 전문학교 중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매년 배출하며, 고용노동부 선정 14년 연속 실습, 취업부문에서 우수학교로 선정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입생과 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