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스토어, 오메가3 영양제 선택법 제안…“원료사 확인 필수”
상태바
그린스토어, 오메가3 영양제 선택법 제안…“원료사 확인 필수”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1.2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린스토어 rTG클린오메가3(사진제공=그린스토어)
그린스토어 rTG 클린 오메가3(사진제공=그린스토어)

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철에는 특히 혈관관리에 주의해야 한다. 낮은 기온에 혈관이 수축하고, 혈류 공급이 줄어들어 심혈관 질환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오메가3는 혈중 중성지방 억제와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겨울철 많은 한국인들이 찾는 영양제 중 하나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시중의 다양한 제품 중 어떤 오메가3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 다양한 선택 기준 중 ‘원료사’에 주목해야 한다. 원료사의 제조 공법에 따라 오메가3의 산패도, 어취 등 중요한 요소들이 결정되기 때문이다.

솔루텍스(Solutex)와 KD Pharma는 특허공법을 보유한 대표적인 오메가3 전문 원료사다. 두 원료사 모두 친환경 특허 초임계 추출 공법으로 유기용매 등의 화학 추출 공법을 완전히 배제했다. 초임계 추출 공법은 50도 이상의 저온에서 인체에 무해한 이산화탄소를 용매로 사용하여 어유의 손상을 막는다. 이 과정을 통해 순도 높은 오메가3가 추출된다.

특히 솔루텍스(Solutex)는 초임계 추출 공법에 특허받은 탈취 공법 클린텍스(Cleantex)를 더했다. 오메가3 특유의 어취를 잡아낸 탈취공법 사용은 오메가3 섭취시의 비린내에 예민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

원료사의 국제 인증 여부도 오메가 3 제품의 산패 안전성을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다. 솔루텍스(Solutex)와 KD Pharma가 인증받은 IFOS(세계정제어유표준), GOED(국제 오메가3 기구), FOS(국제환경단체) 등이 대표적인 국제 인증 기구다. 열, 산소 등 산패요소에 노출된 오메가3는 오히려 인체에 부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기에, 소화불량 등의 문제 예방을 위해서는 오메가3의 안전성 검사 여부를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그린스토어 관계자는 “오메가3는 체내 합성이 어려운 영양소이기 때문에 겨울철에는 잊지 말고 섭취해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그렇기 때문에 더욱 꼼꼼하게 원료사, 제품 후기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고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