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시스, 벨롭 와이파이6 라우터 ‘MX5300’ 공개…지능형 메시 지원
상태바
링크시스, 벨롭 와이파이6 라우터 ‘MX5300’ 공개…지능형 메시 지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1.20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말 국내 출시…유연성·확장성·사용 편의성 모두 갖춰

[데이터넷] 새롭게 합병된 벨킨과 FIT(Foxconn Interconnect Technology) 인터커넥트 홈 사업부인 링크시스(Linksys)는 벨롭(Velop) 와이파이6 라우터 ‘MX5300’을 공개했다.

1월 말 국내에 출시되는 ‘MX5300’은 빠른 속도, 넓은 커버리지 및 용량을 제공하는 최신 표준인 와이파이6를 지원한다. 가정 내 스마트 기기 확산 및 4K/8K 연결 등 고대역폭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이 증가함에 따라 와이파이6는 트래픽을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동시에 연결 장치에 대한 끊김 없는 스트리밍, 빠른 연결, 배터리 수명 등을 개선한다.

‘MX5300’은 4배 더 빠른 속도, 더 넓은 커버리지, 증가된 용량을 제공하는 링크시스의 지능형 메시 기술과 와이파이의 최신 기능을 결합해 유연성, 확장성 및 사용 편의성을 모두 갖춘 것이 특징이다. MX5300은 노드당 3,000평방피트(약 84평)를 수용하고, 동일한 대역폭을 공유하는 50개 이상의 장치의 수요를 관리하도록 설계돼 음영 지역 없이 가정 전체에 고속 연결을 가능하게 한다.

링크시스사업부 총괄 안정환 부장은 “30년 이상 무선 연결 시장을 선도해 온 링크시스는 와이파이6 벨롭 메시 시스템을 통해 지능형 메시 제품 포트폴리오를 발전시키게 됐다”며 “와이파이6 지원 기기가 증가하고 메시 와이파이 네트워크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더 많은 대역폭, 더 넓은 커버리지, 원활한 인터넷 연결을 지원하는 벨롭 와이파이6 시스템을 탑재한 이번 신제품은 최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