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TI 산업용 레이더 센서 ‘IWR1843’ 공급
상태바
마우저, TI 산업용 레이더 센서 ‘IWR1843’ 공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1.20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반도체 및 전자부품 유통기업 마우저는 TI(Texas Instruments)의 IWR1843 산업용 레이더 센서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TI IWR1843은 TI의 저소비전력 45nm RFCMOS 공정에서 생산되는 초광대역 밀리미터파(mmWave) 센서다. 건물 및 공장 자동화, 지능형 로봇공학, 자재 처리, 교통 모니터링, 사람 감지/계산 등 산업용의 저소비전력, 자가 모니터링, 초정확 레이더 시스템에 채용되는 초소형 폼 팩터에서 매우 높은 수준의 집적도를 제공한다.

IWR1843은 단일 칩에 집적된 주파수 변조 연속파(FMCW) 레이더 센서로, 76~81GHz 밀리미터파 스펙트럼에서 작동한다. TI의 RFCMOS 공정으로 생산돼 송신채널 3개, 수신채널 4개를 갖추고 PLL(위상 고정 루프) 및 ADC(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까지 내장된 모놀리식 실행이 가능하다.

이 센서에는 TI의 고성능 C674x 디지털 신호 프로세서(DSP)를 기반으로 레이저 신호를 처리하기 위해 DSP 서브시스템이 집적됐으며, 라디오 설정, 제어 및 보정을 담당하는 자체 검사 내장(BIST) 프로세서 서브시스템도 결합됐다. 보드에 실장돼 사용자가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Arm 코어텍스(Cortex)-R4F 프로세서는 사물 추적 및 분류, AUTOSAR 및 인터페이스 제어가 가능하다.

마우저는 또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평가 보드인 TI IWR1843 부스터팩(BoosterPack)의 재고도 보유하고 있어 TI의 런치패드(LaunchPad) 개발 키트에 직접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부스터팩에는 프로그래밍 및 디버깅을 위해 보드에 실장되는 에뮬레이션, 간단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빠르게 집적시키는 버튼 및 LED 등 칩에 집적되는 C67x DSP 코어 및 저전력 Arm 코어텍스-R4F 컨트롤러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 시작하는 데 필요한 모든 요소들이 포함돼 있다.

한편 TI의 공인 유통기업인 마우저는 TI의 최신 반도체 솔루션으로 구성되는 포트폴리오를 가장 많이 제공하며, 매일 새로운 제품이 추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