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테크, 교보7호스팩과 합병상장 초읽기
상태바
나인테크, 교보7호스팩과 합병상장 초읽기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1.20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교보제7호기업인수목적주식회사는 나인테크와의 합병상장을 위해 제출된 증권신고서 효력이 발생됐다고 20일 밝혔다.

오는 3월 합병승인을 위한 주주총회에서 가결되면 순조롭게 상장 절차가 진행돼 오는 4월 코스닥 상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피합병법인인 나인테크는 이차전지(라미, 스테킹) 공정 기술, 초고정밀 Align 기술 및 특수 이송 시스템 기술을 적용한 반도체, 디스플레이 및 에너지 산업 분야의 공정 장비 개발 및 제조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2007년에 설립된 기업이다.

영위 사업 분야는 크게 이차전지 제조 장비 사업과 디스플레이 제조 장비 사업으로 나눠지며 각 분야의 글로벌 톱 티어를 대상으로 매출을 확대하고 있다.

나인테크 관계자는 “최근 이차전지 시장을 견인하고 있는 전기차 및 ESS 시장 성장에 힘입어 지난해부터 괄목할 만한 성장을 해왔으며, 디스플레이 사업 역시 OLED TV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기대를 하고 있다. 이러한 실적 성장과 함께 금번 합병상장을 통해 더 큰 성장을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2019년 3분기 기준 나인테크의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528억원, 49억원, 43억원으로 전년 온기 실적을 초과 달성해 사실상 설립 이래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