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서울대 FMTC, 미래 모빌리티 분야 협력
상태바
KB손보·서울대 FMTC, 미래 모빌리티 분야 협력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1.17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율주행차 상용화 시대 대비 보험 제도 공동 연구
FMTC 인프라 사용·자율주행차 관련 연구 시 우선권 보장
KB손해보험 양종희 사장(왼쪽)과 서울대학교 미래모빌리티기술센터 이경수 센터장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손해보험 양종희 사장(왼쪽)과 서울대학교 미래모빌리티기술센터 이경수 센터장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터넷] KB손해보험(사장 양종희)은 서울대학교 미래모빌리티기술센터(FMTC, 센터장 이경수)와 미래 모빌리티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FMTC(Future Mobility Technical Center)는 서울대학교가 자율주행차에 기반한 미래 스마트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기술, 제도, 법규 및 사업화 전략 등을 연구하고 실증하기 위한 연구센터이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앞으로 다가올 자율주행차 상용화 시대에 대비해 관련 보험 제도를 공동 연구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향후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FMTC의 인프라 사용 및 자율주행차 관련 연구 시 우선권을 보장하기로 했다.

아울러 KB손해보험은 서울대학교와 기업 간 자율주행차 관련 산·학·연 협의체인 미래모빌리티컨소시엄(FMC: Future Mobility Consortium)에도 참여하기로 했다.

KB손해보험 양종희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 자율주행차 관련 자동차보험 연구에 많은 발전이 있으리라 기대한다”며 “K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자율주행차를 비롯한 미래 기술 발전과 제도 변화에 대응해 업계 혁신을 선도하는 회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