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빅데이터 분석으로 설 귀성·귀경길 최적의 교통정보 공개
상태바
팅크웨어, 빅데이터 분석으로 설 귀성·귀경길 최적의 교통정보 공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1.17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나비 단말·모바일 내비게이션 빅데이터 분석…연휴 기간 전국 주요 지역 교통정보 안내
대전/부산/울산 등 전국 7개 주요도시 기준 최적의 출발 및 예상소요시간 안내
아이나비 전자지도 업그레이드로 41개 시군구 최신 변경 도로정보 반영

[데이터넷] 팅크웨어(대표 이흥복)는 설을 맞아 안전하고 효율적인 귀성 및 귀경길 이동을 위해 누적된 내비게이션 교통정보 빅데이터를 활용한 최적의 교통정보를 공개했다. 제공되는 설 명절 교통정보는 아이나비 단말기 및 모바일 내비게이션을 통해 수집된 사용자 검색 로그 및 경로, 주행 정보 등을 기반으로 분석된 데이터다.

서버에 저장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월, 날짜, 시간에 따른 교통 상황 예측정보를 분석해 아이나비 내비게이션에 제공하고 있다. 국도와 우회도로를 포함해 가장 빠르고 효율적인 경로정보를 안내하며, 순수 주행시간만을 기준으로 도출한 자료이기 때문에 보다 정확한 운행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아이나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설 명절 추천 교통정보 데이터는 전국 7개 주요 도시를 기준으로 연휴 기간 내 귀성, 귀경길 추천 출발 시간과 주요 우회도로를 포함한 예상 소요시간이다. 안전운행이 어려운 이른 새벽 또는 늦은 밤 시간대는 추천 시간에서 제외됐다.

또한 내비게이션 사용자가 급격히 몰리는 명절기간 동안 빠르고 유연한 대응을 위해 실시간 트래픽 모니터링과 알람 시스템 등을 실시간으로 체크할 대응체계를 가동해 연휴기간 동안 운전자에게 교통정보를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팅크웨어는 “이번 설과 같이 짧은 연휴기간 중 전국적으로 이동인구가 많은 시기에는 지속적인 정체가 예상되며, 효율적인 이동을 위해 출발 전 정확한 교통정보 확인은 필수”라며 “짧은 연휴지만 귀성, 귀경길 최적의 이동시간 정보를 통해 보다 가족과 함께하는 안전하고 즐거운 이동길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팅크웨어는 명절 연휴를 앞두고 전국 41개 시군구의 변경된 최신 도로정보 및 10여 개의 주요 랜드마크 3D 모델링, 겨울철 테마정보 등을 포함한 아이나비 전자지도 정기 업그레이드도 함께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