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썸, 英 교육기술박람회 ‘BETT’ 참가
상태바
클라썸, 英 교육기술박람회 ‘BETT’ 참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1.17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수업별 소통 플랫폼 클라썸은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교육기술박람회(BETT: British Educational Training and Technology)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수업별 소통툴 클라썸은 질문하고 토론하는 교육이 중요해지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질의응답을 돕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클라썸은 학생과 교사, 학생과 학생 간의 소통을 활성화하고 교사와 기관은 원활한 수업관리가 가능하도록 돕는 서비스다.

학생들이 편안하게 질의응답이 할 수 있도록 익명 기능을 제공하며, 코드블록과 수식 입력이 가능해 프로그래밍과 수학 수업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제공되는 기관 전용시스템에서는 기관의 수업을 한 번에 볼 수 있고, 과거 수업 데이터도 모아볼 수 있어 앞으로의 수업을 개선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현재 클라썸은 카이스트, 서울대학교, LG, 스마일게이트 등 국내외 350여 개의 교육기관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수업당 평균 180개의 질의응답을 끌어내는 성과를 내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 클라썸은 ‘클라썸 3.0’을 공개 하고 서비스 시연 및 실제 활용 사례도 소개할 예정이다. 작년 11월 출시된 클라썸 3.0은 지난 버전인 ‘클라썸 2.0’과 비교해 디자인 개선, 답변 익명 기능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기능들이 추가됐다.

최유진 클라썸 부대표는 “이번 교육기술박람회 참여를 통해 국내뿐 아니라 세계 선진 교육시장으로 진출하겠다”며 “클라썸 3.0은 앞으로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뛰어난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