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웨일·한국인터넷PC문화협회, 안전한 PC보안 환경 구축 MOU
상태바
네이버 웨일·한국인터넷PC문화협회, 안전한 PC보안 환경 구축 MOU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1.17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PCA 가맹 인터넷PC방에 높은 보안 갖춘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최적화 등 지원
강화된 보안·편리한 브라우징 경험 제공…PC방 점주 비용 부담 감소 기대
김효 네이버 웨일 리더(왼쪽)와 김병수 한국인터넷PC문화협회 중앙회장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효 네이버 웨일 리더(왼쪽)와 김병수 한국인터넷PC문화협회 중앙회장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터넷] 네이버 웨일은 사단법인 한국인터넷PC문화협회(IPCA, 중앙회장 김병수)와 보다 안전한 PC방 보안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IPCA는 국내 최대 규모인 전국 약 1만여 곳에 이르는 인터넷PC방들이 가맹 중인 국내 인터넷PC방 대표 단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활용해 보다 안전한 PC·인터넷 사용 환경을 조성해 나가는 데 협력할 방침이다.

IPCA는 네이버 웨일을 가맹점 내에서 제공되는 PC의 기본 브라우저로 제공하게 되며, 네이버는 이에 최적화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및 관련 기술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운영체제(OS) 기술지원 만료로 인해 예상되는 PC방 점주들의 비용 부담 역시 한층 줄어들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는 세이프 브라우징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피싱·파밍 사이트 등 불법 프로그램 설치를 미리 차단하고, 루킹을 방지할 수 있는 기능 등이 탑재돼 있어 높은 보안 수준을 자랑한다.

김병수 IPCA 중앙회장은 “회원 PC방에 한해 보급하게 될 네이버 PC방 전용 웨일 브라우저는 언제든지 무료로 다운 받아 설치할 수 있는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웨일 브라우저를 통해 PC방 이용자들이 보다 안전한 보안 환경에서 안심하고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회원 PC방 의견을 토대로 네이버와 공동으로 PC방 보안 환경에 적합하도록 지속적으로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효 네이버 웨일 리더는 “이번 MOU를 통해 인터넷PC방 방문객들이 OS 기술지원 종료에 따른 브라우저 보안 우려 없이, 웨일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브라우저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