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팬 커뮤니티 위버스, ‘BTS 비하인드’ 오픈
상태바
글로벌 팬 커뮤니티 위버스, ‘BTS 비하인드’ 오픈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1.16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글로벌 팬 커뮤니티 서비스 위버스(Weverse)는 방탄소년단의 색다른 모습을 엿볼 수 있는 ‘BTS 비하인드’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BTS 비하인드’는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방탄소년단의 미공개 영상과 사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월정액 상품이다.

매주 화요일 방송되는 예능 프로그램 ‘달려라 방탄(Run BTS!)’의 촬영장 뒷 이야기를 담은 ‘Run BTS: Behind the scene’을 시작으로, 방탄소년단의 진솔한 모습을 담은 다채로운 콘텐츠들을 공개할 예정이다. 

‘BTS 비하인드’는 30일, 90일, 180일권으로 유료 제공되며 시청권 가격은 각각 3,900원($2.99), 9,900원($7.99), 19,000원($14.99)이다. 위버스 모바일 앱에서 결제 후 위버스 앱과 최근 새롭게 오픈한 위버스 PC 웹 페이지를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위버스는 ‘BTS 비하인드’를 모바일 앱뿐만 아니라 PC 웹으로도 제공한다. 지난 8일 서비스를 시작한 위버스 PC 웹은 모바일 앱으로만 제공되던 피드 작성, 미디어 콘텐츠 등을 PC로도 가능하게 해 확장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아티스트 관련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를 보다 큰 PC 화면을 통해 더 선명하게 즐기고자 하는 사용자의 요구를 반영했으며, 글로벌 팬들과의 자유로운 피드 공유와 아티스트와의 소통, 미디어 콘텐츠 시청 등을 PC 화면을 통해 쾌적하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사용자 환경을 개선했다.

위버스는 다양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멤버십 기반의 플랫폼으로, 기존 팬 커뮤니티의 최대 단점으로 꼽히던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한국어, 영어 등 총 10개 언어 번역 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아티스트와 글로벌 팬의 소통 편의를 더했다. 글로벌 팬덤의 다양하고 세세한 니즈를 만족시키며 7개월 만에 전세계 450만 회원을 유치했으며, 2019년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인기 앱’ 및 ‘올해를 빛낸 엔터테인먼트 앱’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