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줌, 경기도 화성시 아파트 태양광 설치로 2415세대 전기료 절감
상태바
해줌, 경기도 화성시 아파트 태양광 설치로 2415세대 전기료 절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1.15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화성시 태양광 설치비 보조금으로 공동주택 태양광 보급 확대
해줌이 설치한 화성시 다솜마을동문굿모닝힐 아파트 태양광 설비 전경
해줌이 설치한 화성시 다솜마을동문굿모닝힐 아파트 태양광 설비 전경

[데이터넷] 태양광 IT 기업 해줌(대표 권오현)이 공동주택 태양광 대여사업을 통해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e편한세상반월나노시티역아파트(1387세대), 다솜마을동문굿모닝힐(518세대), 동탄2아이파크A100블럭(510세대)에 각각 200kWp 이상의 태양광 발전 설비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동주택 태양광 대여사업에 참여한 화성시 각 아파트 단지는 총 2415세대로 연간 약 2000만원 이상의 공용 전기료를 절감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어린 소나무 약 2725그루를 심는 환경적 효과가 있다.

화성시 공동주택 태양광 대여사업 시공에 참여한 해줌은 국내 태양광 기업 중 유일하게 한국에너지공단 5년 연속 선정된 태양광 대여사업자다. 해줌은 2015년부터 현재까지 30여 개 이상의 아파트 단지에 태양광 설비를 보급·관리하고 있으며 이는 국내 최대 규모 수준이다.

해줌은 입주민을 위해 태양광 설비로 인한 월별 전기요금 절감액 보고서를 매달 제출하고 있다. 또한 발전량 보증제, 자연재해대비 보험가입, 실시간 모니터링 등 해줌만의 차별화된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한 사후관리 솔루션인 이상감지 시스템으로 태양광 설비를 실시간 원격 진단해 발전량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다.

진단 후 이상 발생 시에도 본사에서 운영하는 해줌 A/S 전담팀이 직접 관리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해줌은 이 A/S 기술력을 인정받아 2019년 솔라어워즈에서 EPC 부문 고객만족대상을 수상했다.

별개로 올해 화성시는 총사업비 14억4000만원을 투입해 관내 공동주택 2개 단지(24개동)를 대상으로 공동주택 태양광 설치비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 공동주택 2개 단지에 총 729kW 규모의 옥상 태양광 설비를 설치하기 위해 설치비 70%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해줌 권오현 대표는 “올해에는 공동주택 대여사업 외에도 화성시의 공동주택 태양광 설치비 지원사업에 참여해 화성시 공동주택에 태양광 설비를 설치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지원사업에 맞춰 화성시 아파트 태양광 보급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