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닥, 기술혁신형중소기업 ‘이노비즈’ 인증 획득
상태바
집닥, 기술혁신형중소기업 ‘이노비즈’ 인증 획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1.15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 경쟁력·미래 성장성·고용창출 능력 등 종합 평가 통해 A등급 받아
경영환경 개선·전문인력 수급 등 이노비즈협회 지원 통해 다방면 혜택 수혜

[데이터넷]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전문기업 집닥(대표 박성민)이 인테리어 O2O 업계 최초로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기술혁신형중소기업 인증제도인 ‘이노비즈(Inno-Biz)’를 공식 획득했다.

이노비즈는 기술 경쟁력, 미래 성장성, 고용창출 능력 등을 갖춘 기업혁신형 중소기업에게 주어지는 국가 인증제도다. 해당 인증을 받은 기업은 서비스의 공신력 제고뿐 아니라 이노비즈협회로부터 지속 가능한 기술 개발과 안정적인 성과창출을 목적으로 투자, 자금지원, 홍보 등 다방면으로 지원 혜택을 받게 된다.

집닥은 2015년 7월 설립 이래 집닥맨, A/S 3년 등을 포함한 인테리어 토털 솔루션 5대 안심패키지를 기반으로 누적 거래액 3000억원, 누적 견적 18만7000건을 기록, 온라인 인테리어 시장 확산을 주도해 왔다.

이노비즈 인증을 통해 집닥은 지속적 성장을 이룬 기업으로 검증과 동시에 IT 기술을 포함해 다양한 기술 혁신을 이루고 미래 성장 가능성까지 갖춘 기업으로 공인받게 됐다. 특히 이번 인증으로 금융, 세제, R&D, 교육, 인력 등 다양한 부문의 사업 혜택을 받게 된 가운데 장학사업, 채용, 인건비를 지원하는 내일채움공제, 특성화고 졸업예정자 대상 취업연계 등을 통해 보다 전문성 있는 인재를 채용하고 양성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집닥 박성민 대표는 “이노비즈 인증은 집닥 서비스 출시 이후 고객 니즈를 반영한 서비스 개선을 목표로 꾸준히 기술 경쟁력과 내실을 다져온 결과다”며 “이번 인증을 통해 올해 경영 활동에 더욱 탄력받을 것으로 기대되며,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인테리어 업계 활성화, 환경 개선 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집닥은 국내 온라인 인테리어 시장의 대중화를 목표로 지난해 5월 배우 차승원을 전속모델로 발탁하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왔다. 또한 업계 최초로 신·구축 아파트 대상 쇼룸 운영, 부동산 트렌드쇼, 코리아빌드 등 오프라인 고객과의 접점을 확장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꾸준히 높여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