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 유아교육과 과정, 어린이집 현장실습 ‘강화’
상태바
서울현대 유아교육과 과정, 어린이집 현장실습 ‘강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1.14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유아교육과 과정(유아교육전공 아동가족/가정전문학사)이 학생들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어린이집 현장실습’을 적극 진행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유능한 어린이집 교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타 전문대 유아교육과와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 가운데 ‘어린이집 현장실습’은 학생들이 유아교사 역량을 쌓는 데에 매우 적합한 활동으로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서현전은 다수의 어린이집과 MOU를 체결해 학생들의 어린이집 현장실습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실제 이 해당전공의 학생들은 계양어린이집, 당산1동 어린이집, 서초구립 내곡어린이집, 도시마을 어린이집, 태평4동 어린이집, 재롱어린이집, 약수어린이집 등 다양한 어린이집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한 바 있다.

학생들은 졸업 전 어린이집 현장에서 등원 지도, 배식 지도, 야외활동 보조, 교구를 활용한 수업 등을 하며 예비 유아교사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이는 실무역량, 현장감각을 함양시킬 뿐 아니라 어린이집 교사라는 꿈에 대한 강한 동기부여 역할도 하고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학생들의 취업 희망 1순위인 어린이집 취업을 위해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우수한 교수진들의 고품격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유아교사가 갖춰야 할 이론 지식과 실기역량을 함양하고 있으며, 교내에서 배운 내용 및 지식을 바탕으로 실제 어린이집 현장에서 예비 보육교사 활동을 하며 훌륭한 유아교사로 한 단계 성장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나아가 이 학교는 학생들이 전문성을 갖춘 유아교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자격증 수업도 진행하고 있다. 교내 무료 실무 자격증 특강을 통해 서현전 유아교육전공 학생들은 풍선아트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심리 상담사 자격증, 유아 체육지도자 자격증, 손유희 지도자 자격증 등을 취득할 수 있다.

그 결과, 서현전은 국공립 어린이집과 관련 기관에 취업자를 대거 배출해 약 97%의 취업률을 기록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유아교육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100%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