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 민병철유폰에 마케팅 클라우드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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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포스, 민병철유폰에 마케팅 클라우드 공급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1.14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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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화된 마케팅 캠페인 통해 유입된 고객 구매 전환율 증대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 통합 관리·크로스 채널 캠페인 운용 통한 브랜드 일관성 확보

[데이터넷] 세일즈포스는 전화영어 브랜드 ‘민병철유폰’이 마케팅 캠페인의 통합 관리 및 데이터 기반 개인화 마케팅을 통한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세일즈포스 마케팅 클라우드를 도입했다고 14일 밝혔다.

‘매일 조금씩, 언제 어디서나 꾸준히 영어회화를 할 수 있는 최고의 교육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로 40년간 업계를 선도해온 민병철교육그룹의 민병철유폰은 지난 5년간 전화영어 및 영어회화 부문에서 소비자 선호도 1위를 차지했으며, 외국인 강사 수업 만족도 99.4%의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민병철유폰은 무료수업 체험 고객이 점차 확대됨에 따라 실질적으로 해당 고객들이 유료 강의를 구매 및 수강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 생성과 캠페인 관리 효율성 향상이 필요했다. 또한, 다양한 마케팅 채널로부터 유입되는 고객 데이터를 관리하고 활용하기 위한 프로세스 개선이 필요했다.

이에 민병철유폰은 세일즈포스 마케팅 클라우드를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을 통합 관리함으로써 고객에게 최적의 맞춤화된 광고 메시지 전송을 자동화하고, 광고 노출 후 고객의 구매행동을 유도할 수 있는 마케팅 캠페인을 주도적으로 운용하기 위함이다.

가령, 여행영어 회화, 비즈니스 회화, 취업에 필요한 영어 회화 등 수강생이 영어회화를 배우는 목적이나 수강생이 관심을 가졌던 강의에 따른 정보는 물론, 고객의 구매 욕구를 자극할 수 있는 개인화된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게 된다.

민병철유폰 프로젝트 담당자는 “경쟁사 대비 인공지능 ‘아인슈타인(Einstein)’을 통한 인사이트를 활용해 최적의 마케팅 캠페인을 기획할 수 있다는 점과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을 이번 프로젝트의 파트너로 세일즈포스를 선정한 이유”라고 설명했다.

민병철유폰은 세일즈포스 마케팅 클라우드 도입 이후, 신규 마케팅 캠페인 세팅 및 기존 캠페인 개선 활동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크게 감축했으며, 마케팅 캠페인 운영에 필요한 데이터 활용 역량을 향상시켰다. 이와 동시에 하나의 통합 플랫폼에서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을 관리할 수 있게 돼 보다 일관된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게 됐다.

민병철교육그룹 김성숙 마케팅 팀장은 “마케팅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나의 툴에서 고객 데이터를 관리하고, 이를 통해 개인화된 메시지를 카카오, LMS, SNS 채널 등을 통해 전달할 수 있게 됐다”며 “고객에게는 광고를 넘어 필요한 영어회화 정보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마케팅을 향상시켜 나갈 예정이며, 이를 통해 점진적으로 고객 구매 전환율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세일즈포스코리아 손부한 대표는 “마케팅 클라우드는 한정된 자원으로 최적의 고객에게 적절한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는 마케터들의 주된 니즈를 해소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이라며 “자동화된 개인화 마케팅과 앞선 마케팅 활동에 대한 인사이트는 다음 마케팅 캠페인의 최적화를 견인하는 선순환 에코시스템의 기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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