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리온, 중국 보안제품 성능평가 인증 획득
상태바
시큐리온, 중국 보안제품 성능평가 인증 획득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0.01.1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백신’, SKDLabs 인증 획득…중국 환경서 제품 성능·평가 받아
“OnAV 엔진 활용 모바일·IoT AV 솔루션 라인업 확충할 것”

[데이터넷] 시큐리온(대표 유동훈)은 클라우드 기반 머신러닝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온백신(OnAV)’이 중국의 보안제품 성능평가기관 사이커다랩(SKDLabs)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SKDLabs는 중국합격평정국가인가위원회(CNAS)가 인증한 정보보안 평가·인증 기관이며, 마이크로소프트 바이러스 이니셔티브(MVI)에서도 공인 받았다. 아시아 평가 기관 중 유일한 안티멀웨어 테스트 표준화 기구(AMTSO) 회원사다.

시큐리온이 참가한 테스트는 중국의 실제 네트워크 환경에서 제품의 성능 및 기능을 평가하는 데 중점을 뒀다. 10년 이상의 보안 연구 경험을 가진 전문가와 5년 이상의 보안 제품 개발 및 테스트 경험을 가진 엔지니어가 테스트 팀으로 참여했다.

SKDLabs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악성 코드 탐지율 98.5% 이상을 기록해야 하고, 별도의 과잉 탐지(과탐) 기준을 충족시켜야 한다. 스마트폰 기본 앱에 해당하는 시스템 앱에서 단 1개의 과탐도 발생해서는 안 되며, 일반 정상 앱을 악성 앱으로 보는 과탐율은 0.05% 이하여야 한다. OnAV는 과탐 0개를 기록하는 등 모든 기준을 충족하여 해당 인증을 획득했다.

유동훈 시큐리온 대표는 “다양한 평가 기관의 인증을 획득했다는 것은 그만큼 다양한 환경과 조건에서도 안정적으로 탐지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는 의미”라며 “이제는 OnAV 엔진을 활용한 모바일, IoT 안티바이러스 솔루션의 라인업을 확충하고 상품성을 높이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